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청아율과 함께하는 한여름의 국악축제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청아율이 개최하는 ‘한여름의 국악축제’가 7월 23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오전에 우리 부부는 한밭수목원을 구경갔다가 엑스포시민광장 무빙쉘터를 찾았는데요. 관람객들이 무더위에 부채를 부치면서 국악공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청아율은 지역주민들이 우리 전통 국악의 아름다운 선율을 누리도록 하고, 지역예술의 발전과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재능나눔 콘서트를 열고 있는데요. 이날 공연은 거문고 연주와 국악 관현악이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공연은 거문고 연주 ‘출강’이었습니다. 이 곡은 흥남제련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모습을 담은 곡인데요. 처음에는 활기차게 시작합니다. 이후 서정적인 분위기와 함께 남성적인 힘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두 번째 공연은 ‘아름다운 나라(fly to the sky)’ 연주였는데요. 원곡은 작곡가 한태수씨가 만든 굿거리장단 풍의 밝은 곡으로 서양의 음악 요소를 적절하게 결합시킨 개성 넘치는 선율을 선보였습니다.

 

 

 

 

세 번째 공연은 국악 관현악 ‘축제’였는데요. 빠른 속도의 장단과 신명나는 가락으로 흥을 돋구게 하는 관현악곡입니다.

 

마지막 공연은 국악 관현악 신모듬 3악장 ‘놀이’였는데요. 신명나게 음악을 즐기는 모습과 신바람 나는 사물놀이가 어우러진 흥겨운 곡이었습니다.

 

 

 

 

 

 

청아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으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매주 연습을 하며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이번 공연 지휘자는 이숙현 선생님이 해주셨는데요. 앞으로도 청아율의 국악공연을 많은 분들이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