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여름방학 과학체험 제9회 주니어닥터, 과학 호기심 쑥쑥!


 

이번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첨단연구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9회 주니어닥터-2016 과학기술 청소년박사' 행사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간 개최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체험학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합니다.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은 'LED 쥐불놀이', '미생물은 청소부', '신나는 신해탐사', '극지과학자가 들려주는 지구온난화의 비밀', ' 중생대의 지배자 공룡', '친환경 저에너지 공동주택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는데요.

 

대상은 8~16세 청소년(초1~중3)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참가신청은 7월 7일(목) 오후 6시까지 주니어닥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참가 신청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위의 화면처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주니어닥터는 대전의 우수한 연구기관들을 통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청소년이 있는 가정에서는 꼭 기억하셨다가 참여해 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니어닥터 홈페이지 : http://jrdoctor.kbsi.re.kr/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