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축제 금강로하스축제 생생 현장속으로

 

 

금강로하스축제 현장으로 출동!

 

금강로하스축제가 지난 20일부터 사흘 간 대청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는데요. 이번 축제는 '대청호 자연 속 힐링, 희망을 찾다'를 주제로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했습니다.

 

금강로하스축제 행사장은 크게 드론 페스티벌, 반려동물 페스티벌, 메인 행사장 등 3개 구역으로 나뉘었는데요.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열리는 구역에는 대부분 무료 체험 또는 관람부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대청호생태창조마을 부스에서는 나만의 향수만들기와 종이비행기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관람객들의 반응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향수 만들기 체험장에서는 다양한 향수를 시향하고,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향기를 배합을 해서 나만의 특화된 향수를 제작할 수 있었는데요.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탓에 재료가 조기에 소진되는 상황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향수 만들기 부스옆에는 종이 비행기를 만드는 부스가 마련되어있었는데요. 가볍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로 비행기를 제작하고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넣어서나만의 비행기를 완성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축제기간동안 이곳 반려동물 슈퍼 페스티벌 행사장에서는 하루 종일 다양한 대회와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각종 반려견 묘기 공연과 119 구조견 시범경기가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슈퍼 페스티벌 행사장 인근에는 애견과 관련된 다양한 용품과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애완견을 위한 이쁜 집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는 장소인 만큼 먹거리도 아주 중요하겠죠? 메인 행사장 뒷쪽으로는 '금강로하스 먹거리장터'가 마련되어 있어서 시원한 야외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 길 수 있었습니다.



 

금강로하스축제 메인행사장에 배치된 부스들 입니다. 엄청난 부스들이 행사장 주변을 빙~ 둘러서 펼쳐져 있는데요. 수많은 부스 만큼이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족들이 구경하기가 무척 좋았습니다. 이곳 부스들은 약 3,000원~5,000원 정도의 체험비가 별도로 소요됐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에어바운스는 축제장에서는 빠질 수 없는 감초같은 시설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이곳 시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시설이었는데요. 오후 시간에 즐기기에 딱 좋았습니다.




 

다문화 체험을 위한 포토존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찾으면 무척이나 재미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전체 행사장을 둘러보다가 너무 이쁜 꽃모양의 떡이 있어서 들려보았는데요. 떡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 이쁜 모습에 한참을 구경하다가 나왔습니다. 컵케익(?)은 아니고 컵떡(?)이 맞는 표현 같네요. 선물용으로 만들어도 아주 좋을것 같네요. 떡이 맞나요? 마치 케익 같은데....앞으로 생일이나 축하할 일이 있을때 케익보다는 이런 전통떡을 활용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 부스에 찾아오셔서 체험을 하고 계셨는데요. 저 같이 손기술이 무척이나 떨어지는 사람도 관계자분이 옆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누구나 손쉽게 이쁜 꽃모양의 떡을 만들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행사장 전체를 한바퀴 돌아서 반려동물 슈퍼 페스티벌 행사장인데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경기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아주 행복한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이 행사장 전체를 관람하는데 무리가 있어서 드론 페스티벌 행사장은 찍지 못했지만 모든 행사장이 가까이 붙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푸른 대자연 속에서 힐링과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대전 금강로하스축제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