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서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무료 금연상담 받아보니

 

"금연!!! 보건소에서 무료로 상담받으세요~!!!!"



2016년 한해가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 중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연말에는 항상 아쉬움이 남고, 연초에는 새로운 계획을 많이 세울텐데요. 항상 연초에 담배피우는 직장인 남자분이라면 금연이 화두이자 목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금연이라는게 혼자서 하는건 정말 어려운부분이라서 스스로 결심을 굳히고 실행해서 완전히 담배는 끊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다짐이 필요할텐데요. 혼자서 하는 금연보다는 가까운 보건소에서 금연상담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금연을 해 보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이번에 저도 연초에 금연을 결심했으나 쉽게 끊지 못했는데 이번에 매스컴을 통해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을 무료로 운영한다는 정보를 받고 대전시 서구보건소를 방문했습니다.


이곳 대전시서구보건소의 금연클리닉센터는 보건소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금연상담은 약 20분정도 소요됐습니다.

 

상담절차 : 문진표작성 -> 혈압측정 -> 이산화탄소측정 -> 금연상담




 

금연클리닉을 방문하고 받아온 물품입니다. 금연에 필요한 보조제와 물품인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제공해줬습니다.



 

손지압용으로 사용하는 물품인데요. 담배피는 사람들은 가끔 손이 심심할때가 많이 있는데 이럴때 이것을 손에쥐고 있으면 아무래도 손이 심심하지 않습니다. ^^;;




 

금연혈을 눌러서 금연에 도움이 되는 웰빙펜도 제공이 됩니다. 아마 이 펜은 시중에서 많이 보셔서 익숙한 물건일 듯 합니다.


 

흡연은 중독성도 있지만 습관성이기도 한데요. 이럴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이프입니다. 실제로 연기가 나는건 아니지만 상쾌한 박하향과 맛이 나는 특성이 있는 제품입니다.




 

파이프는 한개당 1주일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처음에 상담을 받게 되면 총 3주 분량의 파이프가 제공됩니다.



 

금연보조제 캔디인데 의외로 요긴하게 사용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상큼한 박하맛이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며 청량감을 줍니다.



 

니코틴패치인데요. 평소 흡연습관이나 흡연양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붙이는 패치입니다. 상담사의 허락없이 함부로 붙여서는 안되고 적정한 용량과 사용법을 숙지한후에 붙여야 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 "NICO FREE 10"이라는 표기는 1일 10개피의 담배를 피우는 분들에게 적당한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는것을 뜻합니다.



 

별도로 책자에 표시된 유의사항을 가급적 숙지하는게 좋겠죠?



 

금연클리닉은 총 6개월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그동안 최소 4번이상의 보건소 방문을 통한 금연상담과 중간검진을 통해 최종 금연을 확정받게 됩니다. 이럴경우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약 3~5만원의 상품권 지급-소진시까지)

건강한 사회, 건강한 가족사랑 실천을 위해서 금연에 동참해 보는건 어떨까요?

가까운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