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ㆍ충남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다녀오다


학생들에게 있어 2016년 3월은 개강과 함께 한 해의 진정한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그와 동시에 취업준비생들의 경우에는 본격적으로 입사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는데요. 의 진경칩이 지나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전광역시청에서는 특별한 대규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청년희망로드쇼, 대전ㆍ충남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인데요. 2016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뜻깊은 행사로 기억될 2016년도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렸습니다.

 

 

2016년 3월 1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광역시청 1~3층에서 진행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외 6개 단체에서 주최했는데요. CJ, 아모레퍼시픽, IBK 기업은행 등 대다수의 기업들이 참가한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수많은 취업준비생들로 분주했습니다.

 

 

채용박람회는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공간이었는데요. 크게 채용관, 취업지원관, 컨설팅관, 홍보관, 그리고 부대 행사관으로 총 다섯 가지의 전시관으로 분류됩니다.

가장 큰 규모인 채용관의 경우, 대기업 및 중소기업 채용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장 면접진행 및 채용전형 관련 상담을 통해 구직자들이 쉽게 정보를 얻고 입사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광역시청 2층에서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채용관에서 이공계인재 채용이 진행되었고, 3층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채용관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우수기업과의 면접진행 및 채용전형 상담이 있었습니다.

취업지원관의 경우에는 구직자들이 입사지원 관련 각종 문서출력 및 작성을 위한 문서지원실이 1,2층에 위치했고, 3층에서 원활한 토크콘서트와 멘토들의 특강을 진행하기 위한 운영사무국이 있었습니다.

 

 

컨설팅관에서는 직업에 대한 자질, 성향, 그리고 태도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관, 구직자의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참가기업을 매칭해주는 취업매칭관이 있었습니다. 이 중 단연 눈에 띄었던 부스는 바로 IBK 스카우트(헤드헌팅)이었는데요. 대기업에 속하는 IBK기업은행이 추천하는 우량기업 헤드헌팅 채용정보를 제공해줌과 동시에 면접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홍보관에서는 대전광역시에 위치하고 취업에 도움을 주려는 공공기관들이 사업을 홍보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창조경제추진단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청년인력관리센터, 대전지방고용노동청 / 대전고용센터 등 구직자들의 취업을 응원하는 기관들이 도움을 주고자 열의를 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대행사관에서는 입사지원서를 쓰는 데 있어 도움되는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구직자들을 위한 메이크업 시연 및 이미지 코칭을 해주는 이미지 컨설팅 부스, 현장면접을 위한 입사지원용 사진촬영 및 인화를 도와주는 이력서사진촬영관이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들도 이루어졌는데요. 캐리커쳐 부스, 츄러스, 어묵,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테리아, 취업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취업타로, 지문을 통해 개인별 성향 분석에 의한 직무 선호도를 컨설팅해주는 지문인적성검사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전광역시청 3층 세미나실 특강관에서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손미나(손미나앤컴퍼니 대표)의 '당신 삶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나만의 진로와 꿈을 찾을 수 있는 특강, 그리고 김성욱(잡매치 대표)의 '스펙을 이기는 취업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채용전문가가 알려주는 2016년 취업 노하우까지 알찬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3월 14일의 대전광역시청은 청년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대전광역시, 공공기관, 그리고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은 뜻깊은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