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갈껴? 대전愛-찾아가는 대전학 탐방프로그램 무료 신청

 

"갈껴? 대전愛~ 그려~대전愛!"

대전시민대학 강좌 '찾아가는 대전학' 탐방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올해부터 대전을 좀 더 잘 알자는 의미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대전시민대학 강좌로 마련한 대전학 프로그램 중에 대전의 곳곳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그 제목도 구수한 '갈껴? 대전愛'입니다. 그 구수한 물음에 냉큼 대답하게 됩니다.

"그려! 갈껴~! 대전愛"


 

대전학은 대전의 인물, 역사, 건축, 경제, 자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시민들이 모여 대전의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탐구하면서 대전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통하여 좀 더 행복한 대전의 미래를 함께 꿈꾸자는 의미로 마련한 지역학 강좌입니다.  

대전에 살면서 대전 토박이라는 시민과 얘기하다 보면, 대전의 여러 곳이 너무 가까이에 있고 자주 접하면서 마치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대전에 살면서 대전의 의미를 별로 주목하지 않았다면, 이제는 기존에 대전이 갖고 있던 역사적 공간적인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번 더 새겨보면서 과거의 가치를 존중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한 방편으로 대전학을 수강하면 좋겠지요?  

게다가 원도심 살리기, 도시재생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 프로그램과 맞물려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3월16일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쭉 진행될 예정인데 일단 상세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광명소, 전통역사, 과학기관으로 구분하여 세부 프로그램이 나와있습니다. 3, 4월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광명소 [현충원과 유성온천],[구봉산과 갑천노루벌], [수자원, 물의 도시 대전] 
통역사 [무수동 유회단과 단재 신채호], [충효열의 고장 송촌] 
과학기관 [연구소와 정부청사]


날짜별 프로그램은 위의 표를 참고하여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물론 비용은 무료~! 대전을 알고자하는 열과 성만 있으면 됩니다. 참~! 물과 편한 옷차림은 기본이고요, 경우에 따라서 도시락을 가져가야 하기도 합니다.

참가신청  전화접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042-250-2751, 2754
인터넷 접수 대전시민대학 교육프로그램 중 대전학 클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 온라인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 한 다음이 프로그램 중 대전학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 끝에 있는 녹색의 '무료신청'클릭하시면 됩니다. 


 

과정명 하나하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마련하는 대전학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이 나올겁니다. 

또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부설 대전시민대학의 2학기(4-6월) 강좌 수강신청이 3월14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대전시민대학 사이트를 방문하여 마음에 드는 강좌를 미리미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