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 대전소식 】하나만 잘해서는..음! 역시 소방관은 달라~


【 대전소식 】하나만 잘해서는..음! 역시 소방관은 달라~ 
  - "대구세계소방관경기대회, 대전시 소방관 금 7개 획득해 우수성 알려






 
대전소방본부(본부장 이강일)는 “소방기술능력 배양 및 세계 소방관들의 우호증진과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8월 21일부터 29일까지 대구에서 열린 제11회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 대전소방 대표로 출전한 선수들이 금메달 7개, 은메달 9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총 40개국 6,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국제대회에서 대전에서는 150명(의용소방대원 포함)이 54개 종목에 출전하여 마라톤, 탁구, 배드민턴, 인라인스케이트, 수영, 사격 등에서 금메달을 땄으며, 이 밖에 카약을 비롯한 여러 종목에서도 선전을 펼쳐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참가선수들은 화재, 구조․구급출동 등 현장업무를 수행하는 고단함속에서도 저녁시간과 휴무일을 활용하고 여름휴가도 반납한 채 열심히 체력단련 및 대회를 준비하였으며, 이러한 땀의 결실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대전 소방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대전소방본부에서는 10월에 개최예정인 대전소방왕선발대회에서는 세계소방관대회의 선진적인 종목과 경기운영방식을 일부 도입하여 알찬 금번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 보여준 뛰어난 기량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대전만들기에 한층 더 매진하고,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화재와의 전쟁』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