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 대전소식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디자인 포럼 2010" 개최



【 대전소식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디자인
포럼 2010" 개최





대전시는 쾌적하고 품격 있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디자인 포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9월 13일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충남대 이진숙 교수(포럼 제3분과 위원장) 주관하에 전)디자인서울총괄본부 기획관 이경돈 교수와 조명디자이너 이연소 대표를 특별 초빙하여 ‘사랑과 빛으로 디자인하는 도시’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합니다.


주제발제는 ▲신구대학 이경돈 교수의 ‘도시 어메니티, 대전 사랑하기’ ▲조명디자이너 이연소 대표의 ‘밤을 배려하는 빛의 디자인’ 발표로 진행되며, 지역대학 교수 및 전문가 20여명의 지정토론과 일반시민 및 대학생, 건축사 및 광고업체 등이 참석하여 열린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도시디자인 포럼은 도시디자인 각 분야 전문가와 예술, 문화, 환경, 법조인, 경제인, 시민단체, 유관기관, 공무원 등 총 5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의 전문분과(Ⅰ분과-건축, Ⅱ분과-도시, Ⅲ분과-디자인)로 구성되어 각 분과별로 활발하게 포럼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디자인 포럼 2010’은 올해 4월부터 시작하여 10월까지 총 3차례 개최되며, 대전시는 앞으로 열린 포럼 개최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도시디자인 정책이 추진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