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좌측 윗쪽에 위치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이 12일 개원하였습니다.
시민약속사업으로 추진된 대전교통문화 연수원은 체험과 이론을 병행한 교통안전문화체험을 할 수있는 현장체험학습 공식지정기관인데요.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엑스포과학공원 내 기존 교통문화센터를 확대 개편한 것입니다. 기존 교통안전 체험시설을 업그레이드한 시설인 야외체험장에 안전벨트 체험버스를 설치했고요. 1층에 물놀이 안전체험관, 2층에 자동차전복체험관, 3층에 가정 내 생활안전체험관을 증설했습니다.
또 운수종사자 교육을 통해 교통질서의식을 높이고, 교통안전이론 및 체험교육을 통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는 등 복합 교통문화의 장으로 새롭게 개원했습니다.
개원식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은 “오늘 개원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시민의 교통문화를 보다 성숙하게 만들어 사람 중심의 도시, 더불어 사는 도시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개원을 통해 현재 역점 추진 중인 교통문화운동을 보다 탄력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는 대중교통혁신추진단 설치로 본격화 된 도시 교통시스템 개혁과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을 중심으로 선진 교통도시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개원식을 마치고 권선택 대전시장과 행사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은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의 체험시설과 연수시설들을 관람하셨습니다.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도룡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시설규모와 주요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2층에서 교통사고, 방어운전, 자동차전복체험등을 할 수있는 교통안전시뮬레이션 체험시설들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2층 교통안전시뮬레이션 체험관에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 보시는 내외귀빈들의 모습입니다.
3
층에는 교통안전문화 학습관, 생활안전체험관, 자동차충돌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3층 연수동에서 대강의실, 소강의실, 강사대기실, 강사휴게실등 시설을 둘러보시고 있습니다.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이용 안내·교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