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장터ㆍ골목길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도마큰시장 1편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도마큰시장 1편



***

 

 

대전의 전통시장하면 떠오르는 곳,

그 중 하나인 도마큰시장.

 


 

 

시장이 크기 때문에 미로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그래도 눈이 즐거운 이유는

다양한 간식과 식재료들이 있기 때문이겠죠? ㅎㅎ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제가 식재료를 좋아해요^^




 

 



 

생선이 종류별로 아주 다양하네요~~




 

공주에서 온 밤도 알이 실한게 먹을만하겠교

금산에서 온 인삼도 맛은 씁쓸하겠지만 건강에 좋겠죠?ㅎㅎ

 

아참!

황기를 산다는게 그만 사진 찍느라 잊어버렸네요~

황기차는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이 없어 물처럼 마시면 좋은데

해독효과가 있고, 기운이 없을 때도 좋대요

또한 나이살 빼는데 효과가 좋다네요^^

 

 

 

 

 

우리땅에서 나온 국산입니다 ^^

아주 신선해보이네요~!

 

 

 

 

보기만해도 쫄깃쫄깃한 찹쌀도너츠입니다.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ㅎㅎ

 

 

 

 

그동안에는 몰랐어요

'시장에서는 소금을 이렇게 팔고 살 수 있구나' 하구요

신기해서 찍었는데

뜬금없지만 지금보니 박범신 작가의 《소금》이 떠오르네요 ㅎㅎ

 

 

 

 

 더운 여름철이지만 이렇게 싱싱하게 있는 여러 생선!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치킨도 있네요!

장을 보다가 출출하시면 핫도그 하나 먹으면서 구경하세요~

 

 

 

 

 

 

도마큰시장은 1970년대부터 의류 전문 시장으로 시작해

지금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레 성장해온걸로 알고 있는데요

 

농수산물 가격이 저렴하기로 소문이 나있지요?

다양한 채소들은 저마다 집에서 기른거라서 저렴하기도 하고

적은 양도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서울에 동대문이 있다면 대전에는 도마큰시장이 있다"라고 하면

너무한가요?ㅎㅎ

동대문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잡화들과 의류,

식재료들이 있기 때문에

중앙시장처럼 관광객들이 와도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대전이 광역시이기는 해도 여느 시골 장터처럼 푸근한 맛이 있기 때문에

도마큰시장 방문을 추천합니다~~^^

 

 (자료는 대전시 홈페이지, 도마큰시장 홈페이지를 참조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