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염홍철 시장 대전의 글로벌 협력네트워크 구축 행보 계속

대전테크노파크-대만 남부과학단지 교류협력 MOU 체결

대만 신추시에서 개최되는 제7차 WTA 총회 참석을 위해 해외출장중인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8월 31일 대전테크노파크(원장 이진옥)와 대만 남부과학단지(천쥔웨이 관리국장) 간의 기술교류 협력 및 상호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MOU 체결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MOU는 WTA 회장도시인 대전시가 지역사업 육성 거점기관인 대전테크노파크와 WTA 회원이며 대만의 대표적 첨단클러스터인 남부과학단지와의 교류를 주선함으로써 성사되었으며 IT(정보통신), BT(바이오), NT(나노기술), MT(정밀기계) 등의 분야에서 기술교류와 상호 파트너십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됨으로서 WTA 회원 간 과학기술 교류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이 단순한 교류를 합의하는 차원을 넘어 상호 간의 기술 및 사업개발, 우수사례 정보교환, 입주기업 지원 등의 상세한 사업계획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MOU를 체결한 양 기관은 물론 대전과 대만 기업과의 활발한 기술교류 및 공동 시장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만남부과학단지는 대만의 ‘실리콘 아일랜드 프로젝트’의 핵심기반으로서 TFT-LCD, IC, 태양광, 정밀기계 등 130개의 첨단기업이 입주하여 활동하고 있는 클러스터이며 지난 2008년 WTA 회원으로 가입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편, 염 시장 일행은 1일 오전 아시아의 실리콘밸리인 신추과학단지를 방문 옌종밍 관리국장으로부터 과학단지 현황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대전과 신추과학단지 교류 협력방안에 대해서 논의한 후 주요기업 및 입주기업 등을 시찰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염 시장은 신추 과학단지도 WTA회원으로 가입을 할 것을 권유하여 긍정정인 답변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