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자원봉사 1365 사이트에 가입하셨나요?




자원봉사 1365 사이트에 가입하셨나요?




***




자원 봉사를 체계있게~봉사는 바로 자신을 돕는 길입니다.

 

 

 

1365 자원 봉사 사이트에 가입하셨나요?

이미 각 지역에서 자원 봉사를 하고 있는 분들은 아마 거의 모두 가입한 전 국가 차원의 봉사 사이트입니다. 전 국민의 자원 봉사를 체계있게 운영하고, 자원 봉사를 원하는 분께 다양한 자원 봉사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국적인 시스템으로 자원봉사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 홈페이지 http://www.1365.go.kr

 

 

 

 

 

 

 

먼저 회원 가입을 하고 자원 봉사가 가능한 내용을 지역별 또는 분야별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분야에 자원 봉사를 필요로 하는 리스트가 주루룩 뜨는데요, 저는 '지역별 검색' 〉' 대전광역시'를 선택하였습니다.


긴급한 사항인 세월호 참사 분향소 안내 자원 봉사가 전국적인 내용으로 먼저 뜨고 그다음에 대전 지역에서 봉사 인력을 필요로 하는 센터의 리스트가 날짜별, 시간별로 뜹니다.  그 중에서 나에게 맞고 시간도 적절한 자원 봉사를 선택하여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을 한 센터에서 '승인'이 되면,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로 가서 자원봉사에 참여하면 됩니다.

 

 

 

 

 

 

 

 

 

 


 

5월 1일부터 시작한 교육 참여 봉사가 있어서 많이 참여하시라고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대전 119 시민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안전 교육 참여 봉사입니다.


내가 교육 받는건데 무슨 봉사냐구요? 이렇게 안전교육을 받으면 유사시에 자신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는 훈련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안전교육 훈련은 여러 번 반복하여 익혀 몸이 스스로 기억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요. 


5월 6일, 8일 오전 오후, 그리고 주말인 10일, 11일 오전 오후, 그 다음 주에도 훈련 스케줄은 계속 있습니다. 1회에 20명까지 교욱 신청을 받는데요, 가까운 날짜와 주말의 시간은 이미 20명 정원이 마감된 경우도 있습니다. 적절한 날짜를 클릭하고 적당한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을 클릭하면 대전119체험센터의 담당자가 승인을 하고, 승인이 난 것을 확인한 후 정해진 시각에 정해진 장소로 가서 교육과 훈련에 참여하면 됩니다.

 

교육 훈련은 3시간동안 진행되는데, 내용은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1. 소방안전체험-소화기, 소화전, 화재대피

2. 생활응급처치체험-심폐소생술, AED 사용, 하임리히 등

3. 위험 상황 자구 능력 향상-암흑체험, 농염탈출체험


간편한 복장과 운동화는 기본 사항입니다.

 

 

 

 

 

 

자원 봉사는 자연 환경 보호나 호국의 의미 되새기기와 같이 가족이 함께 즐겁게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 처럼 [갑천 누리길 녹색체험 봉사], [호국 사적 문화재 교육탐방]과 같은 프로그램들인데요, 사이트를 확인하시고 가족과 함께 신청한다면 체험과 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활기찬 봉사 시간이 될 듯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유난히 그 의미가 강해진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봉사의 달로 만들어보세요~~

 



***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