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열린 좀비레이스

 

 

 

 

 

 

 

엑스포과학공원 폐장 후 좀비레이스

대전에서 좀비가 나타났다~!




***



 



대전에서 특별한 축제가 열렸었답니다.

3월8일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좀비레이스가 한창이었습니다.

오후 8시부터 시작이지만,

오후5시쯤 엑스포과학공원에 찾아갔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붐볐답니다.




좀비레이스는 러너팀과 좀비팀으로 두팀으로 진행되고있답니다.

좀비팀은 좀 더 일찍와서 분장을 해야한답니다.

퀄리티 있는 좀비들도 종종 보이곤합니다.


 


엑스포과학공원 입구에서는 좀비레이스 티켓팅을하고 있고,

러너팀들은 등에 노란색 생명띠를 붙이고 엑스포과학공원을 입장하고 있습니다.


 

 

엑스포과학공원안으로 들어가면 좀비레이스 무대가 설치되어있고,

여기서 진행자가 좀비레이스에 대해 설명을하고,

좀비레이스가 끝난 후에 이곳에서 DJ파티가 열린답니다.

 

 

 

 

엑스포과학공원안으로 들어가보면 구간들을 볼수있는데

현수막으로 레이스구간을 정해놓았답니다.

 

 

 

 

레이스구간마다 코스포인트를 설명해놨는데

이건 왜 있을까 싶습니다.

해가 지고 밤이 되면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러너들은 달리고 있는데 볼새가 있을런지...

 

 

 

 

각 구간마다 코스포인트로 테마가 다르게 뛰어다닌답니다.

 

 

 

 

오후6시쯤 좀비분장실을 찾아가봤습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서 좀비분장을 해주고있습니다.

한창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분장팀들이 보입니다.

 

 

 

 

 

분장실 바로 앞에 떡하니 서있는

피묻은 하얀색가운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해주네요

좀비가운도 팔고있네요ㅎㅎ

가격은 만원ㅋ

여기서 사는것보단 좀비팀들이 스스로 아이템들을 가져오는게

좀 더 퀄리티가 있어보였습니다.

 

 

 

 

모두 분장을 이쁘게(?)하고 있는 모습!

각기 다양한 좀비분장을 하고 있어서

좀비레이스가 시작되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해지네요~

 

 

 

 

옷에 분장용피가 튈까 비닐로 옷을 감싸주는 모습

분장은 정말 리얼하게 하네요ㅎㅎ

 

 

 

 

분장의 종류에 따라 30~40분 소요

그리고 붕대와 피등을 추가하며 분장하고 있습니다.

한명 한명 분장을 해야하기에 많은 시간이 필요로했습니다.

 

 

 

 

 바닥에 피 튀기는걸 방지하기 위해 종이박스를 깔아놓았는데

이거마저 호러스럽네요ㅎㅎ

깨알손바닥ㅋ

 

 

 

 

7시쯤 무대에 불이 들어오고

진행자가 좀비레이스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8시부터 좀비레이스가 시작이지만,

분장이 늦어진 관계로 8시30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좀비레이스는 6시부터 시작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느새

8:30분으로 늦춰지고 통제가 잘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8:30분에 좀비 5팀들은 각자 맡은 구간으로 이동하여

교육을 다시 받은 뒤에 러너팀들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러너들이 실제로 뛰기 시간은 8시50분쯤

시간이 참 많이 지체되었습니다.

 

 

 

 

러너 1팀들들이 우루루 뛰어갑니다.

뛰어가다가 넘어지는 러너들도 발견이 되고..(아프겠다ㅠ)

1구간에서의 좀비들은 엉성했습니다.

초반이라 그런지 연기력 부족..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능숙하게 연기하는 좀비를 볼수있습니다.

1구간 안에서 좀비를 피해 달아나는 러너들

 

 

 

 

 

좀비분장을 보면서 아쉬운게

얼굴은 빨간하게 분장을 했는데 이게 좀비인지 식인종인지...

얼굴만 분장하니 리얼하지가 않네요ㅠ

 

 

 

 

1구간에서 열심히 뛴 후 잠시 2구간 스타프 포인트에서 대기한 후

2구간에서는 좀비처럼 연기를 하며 달리는 구간입니다.

좀비처럼 연기를 하지 않으면 생명줄을 떼어 간답니다.

 

 

 

 

러너들이 좀비처럼 손을 올리고

소리내어 겔겔 거린답니다.

2구간은 좀비떼 느낌이 나는 구간이었습니다.

러너들의 연기를 보는맛이 있는 2구간

 

 

 

 

그나마 옷을 맞춰입고 온 좀비 연기자들ㅎㅎ

빨간 목장갑이 인상적이네요ㅎ

 

 

 

 

2구간은 러너들이 좀비처럼 가는구간이라

시끌벅적하답니다ㅎ

러너들이 너무 많고 연기를 잘해서인지 좀비들이

생명띠를 잡지 못하네요

 

 

 

 

무서운 언니들

 

 

 

 

2구간에서의 연기파 좀비ㅎㅎ

완전 리얼 그자체였습니다

진심 좀비인줄....

 

 

 

 

이 좀비분은 제가 본 좀비레이스 좀비 중에

정말 연기도 잘하고 리얼했습니다.

 

 

 

 

3구간은 빛이 비춰지면

세이브존으로 안전하게 들어가야합니다.

어두워졌을때 세이브존을 벗어나면 좀비들의 표적이 되는 구간입니다.

 

 

 

 

3구간은 엑스포공원 한빛탑 바로 옆에서 이루어졌는데

이날은 좀비레이스를 해서인지 한빛탑에 불이 들어와있어서

운치 있는 구간이었습니다.

 

 

 

 

환자복 입은 조커 좀비ㅋ

이날 꽃샘추위로 많이 추웠을텐데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세이브존에서 벗어나는 순간

생명띠를 노리고 있는 좀비들입니다.

여기서 좀비와 러너들이 마주보면서 사진도 찍고 하는 구간이었습니다.

 

 

 

 

3구간을 지나 4구간이 바로 보인답니다.

4구간은 1구간과 마찬가지로 길게 뻗은 도로를 뛰어가는 구간입니다.

 

 

 

 

 좀비를 피해 질주하는 러너들

여기서보면 생명띠를 꽤 잃은 사람들이 보입니다.

보통 1구간에서 생명띠를 많이 잃곤하죠

 

 

 

 

의사와 환자 좀비

사이좋아 보이네요ㅎ

 

 

 

 

4구간에서의 연기파 좀비 등장ㅋ

일명 거지좀비!?

 

 

 

 

원주민부족 스타일의 좀비

분장이 너무 아쉬웠습니다ㅠㅠ

 

 

 

 

마지막 구간인 5구간

폐장된 엑스포 꿈돌이 동산입니다.

5구간을 지나는동아 계속 소리내어 웃어야 하는 구간입니다.

소리내어 웃지 않으면 좀비가 다가와서 생명띠를 노립니다.

 

 

 

 

조명도 딱 좋아서 엑스포 전체가 아닌 꿈돌이 동산에서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구간마다 연기파 좀비들이 한두명 있는데

5구간은 유독 연기파 좀비들이 대거 출몰한답니다.

 

 

 

 

날씨가 유독 추워서 얇게 입을수밖에 없는 좀비들

러너들이 안올때 잠시 담요를 덮고 있는 모습이 종종 포착된답니다.

좀비레이스에서 좀비역활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수고 많았답니다.

 

 

 

 

5구간은 사진촬영을 주로 하는곳이라

분장도 특이하게 하고 있는 좀비들이 자주 보인답니다.

 

 

 

 

기념사진 찰칵

처녀귀신 좀비인가?

하얀색 소복을 입고있네요ㅎㅎ

 

 

 

 

좀비라기보다...

처녀귀신 같은데...

 

 

 

 

폐장된 꿈돌이동산이 정말 좀비레이스를 벌이기 딱좋은곳인데도

불구하고 한구간만 선택된게 정말 아쉽습니다.

 

 

 

 

 

꿈돌이동산은 폐장된곳이라 사람도 없을뿐더러

조명도 음침해서 사진 찍기도 정말 좋은 구간이죠

좀비분장을 한 사람들도 자신이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가지고

분장을 해온 좀비들이 많이 있습니다.

 

 

 

 

5 구간의 연기파 좀비들 :)

배수관 파이프를 맨 좀비

고구마 망치를 들고 있는 좀비

 

 

 

 

두 좀비가 참 열혈연기를 펼치는데 인상깊었습니다ㅎㅎ

 

 

 

 

 유관순 좀비

 

 

 

 

사일런트힐 느낌의 수술복 좀비

초록색 수술복에 피가 묻어있고..

분위기가 으스스했습니다.

 

 

 

 

개인 소품을 가지고와서 연기하는 좀비

얼굴 분장은 나름 좋았지만 연기력 부족ㅋㅋㅋ

의상도 아쉬웠던 좀비입니다ㅠㅠ

 

 

 

 

본격 매디컬 좀비

죄수 좀비,정비공 좀비

 

 

 

 

중학생 좀비

5구간은 좀비 러너, 너나 할것 없이 사진 삼매경이랍니다ㅎㅎ

 

 

 

 

 러너들은 대부분 친구들과 지인들로 구성되어있었고

커플은 많이 힘들었을것입니다..

좀비팀에서 커플로 참여한 팀이 유독 많았던..

 

 

 

 

서로 모르는 사람끼리 하나되어 단체샷ㅋ

다들 사진찍는데 즐거운 모습입니다

대전 엑스포 좀비레이스..

3만원의 티켓치고는 허술한 점이 있었지만,

다음 지역은 광주와 전주에서 열린다고합니다.

광주 좀비레이스에서는 대전좀비레이스에서의 허술한 점을 보강하고,

좀 더 발전적이고 재미난 요소를 가미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좀비팀들 분장을 잘한 좀비들을 플라로이드로 찰칵ㅋ

메달 받는곳에서 맡기고 갔는데 잘 받아가셨을라나 모르겠네요ㅎ

사진보다 영상으로 보는게 좀 더 리얼하겠죠?

대전 좀비레이스 영상을 편집해봤습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3-1 대덕대로 480

전화번호 : 042-869-5114



***



엑스포과학공원 폐장 후 좀비레이스

대전에서 좀비가 나타났다~!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 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 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