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2월의핫뉴스 4위 | 시민 주도 원도심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시민 주도 원도심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시민 공모를 통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가치창출 -




***



대전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참여 의지를 시민 모두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을 모집공고를 발표하고 본격 추진에 돌입했습니다.


올해 실시하는 시민 공모사업은 대전시에 소재지나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 단체, 대학생, 아마추어 동호인, 개인 등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주제를 제한하지 않는 자유공모와 원도심 투어, 아트프리마켓 등의 기획공모로, 공모 기간은 2월 17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로 접수는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대전문화재단에서 접수합니다.


대전시는 지난해과 같이 원도심의 활성화와 사업의 효율성을 위해 기획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했으며, 자유공모의 경우에도 거점사업과 일반사업으로 세분화하고, 장소도 원도심의 지정장소와 자유 임의장소로 하고 행사일정도 금, 토, 일로 집중하여 운영합니다.





공모분야는 ▲대전 몽마르트, 문화의밤, 마임극(판토, 악기), 비보이배틀, 공연, 전시, 문화이벤트행사, 전통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원도심 투어, 골목걷기 등 시민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기획 이벤트분야 ▲그 밖의 아트프리마켓, 프린지 축제 등 기획분야 등으로 원도심지역 거리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사업들을 대상으로 공모합니다.


지원규모는 사업의 내용, 성격등에 따라 지원시기와 규모 등을 차별화․현실화하고 선택과 집중 방식을 통해 분야별 회당 50만 원부터 2,500만 원까지 지원하며, 회수는 3회 이내로 제한합니다.


대전시는 "이번 공모사업은 시민이 주도하는 민·관협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계층과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업을 중점 발굴하여 원도심에 사람들이 모이고 운집하여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여건을 조성하고 원도심이 살맛나고 품격 있는 새로운 가치들이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력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해 오는 20일 오후 3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시민모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개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도심활성화기획단(☏ 270-6333)과 대전문화재단(☏ 480-1031)으로 문의 하면 됩니다.



***




시민 주도 원도심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시민 공모를 통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가치창출 -




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 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