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200리 로하스길





200리 로하스길



***



대청호는 대전과 옥천, 청원, 보은에 이르기까지

넓게 걸쳐있는 인공호수입니다.

한국에서 3번쩨로 큰 호수이지요.

 

하늘이 무척 좋은 날

대청호 로하스길 일부를 걸었습니다.

대청호 잔디광장에 있는

대청 문화전시관부터 시작합니다.


 

 

 

 


물따라

물을 보며 걷습니다.

 


  

 

바람도 살랑 살랑 불고 있네요.

 


 

 

초록의 싱그러움도 느껴 봅니다.

 


 

  

돌담이 새로 생겼군요.

쉬었다 갈 수 있는 평상이  군데 군데 있습니다.

 


  


히야......

잘 꾸며져 있지요?

산림욕장에 들어선 기분입니다.

 


 

 

대청호를 가로지르는 다리에 다달았네요.

 


 

 

 그 다리를 건너는 자전거족들

 


 


데크를 따라 걸으며

낙엽을 밟으며......

 


 

 

지금은 수문이 닫혀 잇습니다.

방류할때는

거데한 하얀 포말을 일으키며

물줄기를 내 뿜는 광경을 연출합니다.

 


 

 

아.... 가을이 왔네요.

 


 

 

데크길에는 온통 낙엽이 깔려 있습니다.

 


 

 

데크길도

이런 돌로 깔려있는 길도

모두 운치가 있답니다.

 


 

 

 

 

숲 속으로 들어오니

거대한 나무 그늘로 인하여 조금 어두워집니다.

 


 

 

군데 군데 빛이 비추네요.

 


 

 

나무 계단을 오릅니다.

계단을 오르면 대청호 휴계소를 만나게 됩니다.

 


 

 

물 따라

길 따라

바람따라 호젓하게 걸으니

꿈 속을 걷는 기분입니다.

다가오는 가을날에

산책삼아 걸어보시지요.....




 

대전블로그기자단 변영래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