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
최근 웰빙과 트래킹 문화가 크게 번지고 있는데요, 그에 발맞춰 서구에서 '숲속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어요.
이 사업은 한밭대로 옆에 있는 무지개아파트에서 전원아파트 담장 옆에 있는 한밭대로 산책로(1.1km)를
황톳길로 만들 계획으로 지난 22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었다고 합니다.
이 구간 산책로는 저도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데, 나무가 크게 자라있고 넓은 공간이라 시원한 곳이에요.
이 산책로 구간에는 원래 판석으로 포장되어 있었는데, 오랜 시간 비와 눈을 견디며 내려앉거나 솟은 곳이 많아 불편했었어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서구에서 2억원을 들여 친환경 소재인 황톳길로 바꿔 산책로 이용에 편의를 돋는다고 합니다.
6월 중순 현재 공사에 들어갔고, 안전띠를 쳐서 이용을 통제한 상태랍니다.
공사진행으로 약간의 소음이 있어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더 좋은 산책공간으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반대로 산책로에 갈려있던 판석들을 다 걷어내는 작업이 진행중인데,
아직 판석들이 그대로 널려있으니 아이들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통행을 막는 안전띠가 아이들의 높이가 아는 어른들 상체 높이에 맞춰져 있어서 아이들이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한밭대로 산책로는 높게 자란 메타세콰이어와 다른 나무들이 두꺼운 그늘을 만드는 시원한 공간입니다.
아파트 주민들도 어른, 아이 구분없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이고, 저 또한 좋아하는 곳이라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길 기대합니다.
'숲속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은 6월 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