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중구맛집

대흥동카페 | 따뜻한 차와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그 곳, 대흥동 전통다원 도솔천

 

 

 

따뜻한 차와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그 곳, 대흥동 전통다원 도솔천
- 대흥동카페ㆍ대전 중구 대흥동 -

 

 

***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김지은입니다.


어느 덧 3월이 지나 중순을 지나고 있네요. 요즘처럼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하고 따뜻한 낮에는 어느 날씨 장단에 맞춰야 할 지 고민이 됩니다. 옷 입기도 애매하고 감기 걸리기에도 딱 이지요. 이럴 때 일수록 충분한 수면과 알맞은 수분 섭취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저도 요즘에는 일부러라도 물을 많이 마시려고 하거든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과 차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곳은 따뜻한 차와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전통다원 도솔천입니다. 갑자기 따뜻한 메밀차와 매실차가 생각나는데요?

 




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던 전통다원 도솔천입니다. 

그래서 얼마 전 대흥동에 자리하고 있는 도솔천을 찾아 가봤습니다.

 




출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여기저기 민화가 그려진 액자와 닥종이공예 그리고 옛스러운 소품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공간이 조용해서 참 좋았습니다. 카페도 좋지만 이렇게 다원/찻집을 찾게되니 또 다른 느낌입니다. 

시끄럽지 않고 차마시기 좋은 공간일 듯합니다.

 




날을 잘 잡아서 왔는지 사장님이랑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를 했네요.

몇 시간을 이야기 했는지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그림과 예술을 하시는 분이라 그런지 말씀에서 순수함이 묻어 나셨습니다.

저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여유로움이었습니다.

 




저 곳에 올라 차를 마실 수 있지만 저는 탁자를 앞에 두고 의자에 앉았습니다.

탐나는 자리입니다. 나중에 가게되면 전통다원답게 좌식으로 앉아 차를 마시고 싶네요.

인기가 많은 자리라고 합니다.

 




주문을 하고 도솔천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그리신 민화와 닥종이 공예로 꾸며진 공간이었습니다.

유명한 작가님이시더라고요.

 




평소에는 작품을 그리시고 저녁시간에는 손님을 맞이하신다고 합니다.
찾아오시는 분들이 다양하시더라고요.
저녁을 드시고 차가 생각나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회의를 하러 많이 오신다고 해요.

 




매실차를 주문하고 마시는 데 서비스로 메밀차를 곁들여주셨습니다.

차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양초에 불을 옮기는데 참 반가운 친구를 만났습니다.

예전 시골집에서 볼 수 있었던 성냥통입니다.

 


 




이날은 보이차/매실차/메밀차를 마셨답니다.

종류별로 마셔보았는데 따뜻한 차를 마시니 마음도 따뜻해 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차마시는 법을 알려주신다고 하네요.

 



 


메뉴판도 직접 만드셨다고하네요. 다시 보려고 카운터가서 살펴보았습니다.

가격도 참 착하지요.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가게를 채우고 있는 소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가게 안으로 훈훈하게하기 위해 난로를 쓰시는데 그 옆에 연탄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난방을 작동하면 경비도 만만치 않은데 연탄을 쓰면 하루 종일 몇 장으로 가게를 

따뜻하게 할 수 있다고 하시네요. 요즘은 자주 볼 수 없는 연탄이었습니다.


연탄통도 직접 그리셔서 꾸미셨다고해요.

 


 



가게 지붕을 보았는데 종 옆에 하얀 줄이 쳐 있습니다.

뭔가 했더니 거미줄이네요.


빗자루로 일부러 쓸어버리지 않고 그대로 놔두셨다고 합니다.

거미줄조차도 도솔천의 일부가 되는 것이지요.

 


 



사장님의 작품이신 꼬마신랑과 신부입니다.

이 작품도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이야기를 들으면 그 의미를 알 수 있고 그 의미 속에 또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대흥동을 평소 자주 찾는데 예쁜 카페 안에 전통다원 도솔천을 알게 되어 참 반가웠습니다.

카페와는 또 다른 분위기와 공간으로 오시는 분들을 맞이하는 듯했습니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반갑게 맞아주셔서

더 좋은 기억으로 남는 거 같네요. 


천천히 차도 드시고 여유를 느끼시기 참 좋은 곳입니다.


 


 


전통다원 도솔천 위치
대전 중구 대흥동 480-3 042-222-3887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은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