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중구맛집

대흥동맛집 |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황돈월남쌈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월남쌈 쌈싸먹어!

- 황돈월남쌈대흥동맛집ㆍ대전 중구 대흥동 -

 

***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월남쌈 쌈싸먹어~ 황돈월남쌈

 

대흥동 대전여중에서 조금만 옆으로 가면 맛있는 월남쌈 전문점 황돈월남쌈이 있어요.

월남쌈이 고기를 비롯해 다양한 채소를 한가득 넣어 쌈으로 먹는다는 점에서 건강에도 더 좋을 것 같고

월남쌈을 다 먹고 나서는 칼국수와 비빔밥까지 먹을 수 있어요.

 

황돈의 삼겹살, 차돌박이, 오리고기 구성은 1인에 14000원, 혼합구성은 16000원이었어요.

그밖에 소고기가 들어간 다른 메뉴도 있었어요. 이날 제가 먹은 건 차돌박이 월남쌈 구성이에요.  

 

 다양한 빛깔의 채소들이 한 접시 가득 나왔어요.

채소는 부족하면 셀프로 원하는 만큼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지만 사실 이 정도로도 2명이선 충분하더라고요.

 

 차돌박이! 왼편의 지방이 많은 부위는 구워서 먹고, 오른편의 붉은 고기는 샤브샤브로 데쳐서 먹어요.

사장님이 차근차근 맛있게 쌈 싸먹는 순서도 설명해주시고 중간 중간에도 한 번씩 오셔서 부족한 거 말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친절하신 설명덕분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우선 라이스페이퍼를 핑크색 물에 살짝 담갔다가 빼서 접시 위에 올려놓아요.

이날 같이 갔던 외국인 친구는 이건 무슨 플라스틱이냐고 묻더라고요.

저는 상추처럼 고기와 야채를 싸서 먹는 거라고 했더니 당황한 표정ㅋㅋㅋ 그래도 나중엔 저보다 더 맛있게 싸서 먹었답니다.

 

 접시에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를 올리고 고기와 야채들을 골고루 올려주어요.

 

 그리고 이 소스! 저는 처음 소스 냄새를 맡고 이거 너무 젓갈 냄새가 심한데 싶었는데

사장님께서는 이 소스가 핵심이라고 연차 강조하셔서 도전했어요.

고기와 야채에 액젓 소스를 얹고 칠리나 머스타드 소스를 기호에 따라 얹어요.

 

 예쁘게 싸진 쌈! 전 돌돌 마는 방식보다 만두피처럼 먹는게 더 편해서 이렇게 먹었어요.

 라이스페이퍼가 핑크색 물에 담겨졌다 나와서 색도 더 예쁘네요. 근데 그 핑크색 물 이름이 뭔가요?? 물어볼걸 그랬네요.

 

 한입 베어 물었답니다. 맛있어요! 전 고기 먹을 때 야채를 듬뿍 먹는 걸 좋아하는데 야채 골고루 많이 먹으니 너무 좋아요.

처음엔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그 소스도 월남쌈이랑은 잘 어울리는 맛이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샤브샤브도 먹을 수 있지요. 육수도 맛이 좋아요. 버섯과 배추 숙주나물을 넣고 고기가 익으면 함께 소스에 찍어서 먹어요.

 

 샤브샤브와 구이를 다 먹고 나서 배부르다 이제 일어날까 싶었는데 사장님께서 국수랑 밥이랑 둘다 드릴까요? 물으시더라고요.

외국인 친구는 이게 끝이 아니였냐며 어떻게 국수와 밥을 더 먹을 수 있냐며ㅋㅋㅋㅋㅋ

그래도 국수와 밥의 맛이 궁금했기에 둘다 조금씩만 달라고 했어요.

배가 불렀지만 그래도 국수도 맛있고 직접 슥슥 만들어주시는 비빔 죽의 맛도 좋더라고요.

 

 마지막엔 소화 잘 되는 매실차까지! 실컨 먹고 매실차로 배를 잠재우는 기분이에요~

든든하고도 맛있고 건강까지 챙긴 기분이 드는 월남쌈! 가족 단위 외식으로 좋을 곳 같습니다.

 

대흥동 대전여중 근처 바다황제라고 커다랗게 써있는 횟집 1층이 황돈이에요. 찾아가실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장소 : 황돈월남쌈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58-1

문의 : 042-256-5665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 바다황제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