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동구맛집

성남동맛집 | 추운날 더 생각나는, 생선구이 - 참장군 -

 

 

 

추운 날 생각나는 생선구이 전문점

- 참장군성남동맛집 -

 

 

 

***

 

 

 

 

우연히 방문한 용전동네거리에 위치한 "참장군"이라는 생선구이 전문점이 있어서 들려보았다

 

큰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한눈에 찾기는 쉬지만.... 별도의 주차장시설이 불편하지만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필자의 유독스러운 식성(?)탓에 한번 들려보았다.

 

 

 

가게 정문.. 참나무를 이용한 생선구이집의 특징을 나타내듯... 잘라놓은 참나무들이 가게앞 정문에 가지런하게 쌓여있네요.

 

 

 

생선구이라고 하면... 유명한 동소예처럼 연탄불에 직접 굽는 방법도 있지만

 

나름대로 참나무 장작을 이용해서 생선구이를 하면 이런 다양한 효과가 있네요

 

저도 잘 몰랐는데... 독성 흡착, 배출이라니... 놀랍습니다...

 

 

 

요즘 모든 음식점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제가 보기에는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생선구이는 1마리 기준입니다.

 

 

 

기본 밑반찬... 정갈하다고나 할까요? 괜찮습니다

 

 

식탁위에는 이렇게 김도 올려져 있습니다

 

생선구이를 먹을때 마른김에 싸서 먹으면 별미네요

 

 

기본 밑반찬 셋팅입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된장국이랑 같이 나옵니다

 

 

고등어 한마리와 양념삼치구이를 시켰는데 총3마리가 나왔네요

 

중간에 꽁치는 서비스로 한마리 더 주는 겁니다

 

요부분은 정말 만족스럽네요.....ㅎㅎ

 

 

물론 소주도 한잔 하면서 시식을.... ^^*

 

 

참나무에 익힌 생선구이.. 살짝 참나무 냄새도 나는것 같기도 하고

 

먹기에는 참 좋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다른 생선구이집들보다 싸고 맛있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기회가되신다면 한번 찾아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장소 : 참장군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성남동 503-1

문의 : 042-636-9289

 

 

대전블로그기자단 임현철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