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중구맛집

은행동맛집 | 대전의 명물, 줄서서 기다리는 성심당의 튀김소보로!

 

 

대전의 명물, 줄서서 기다리는 성심당튀김소보로!

- 성심당은행동맛집 -

 

 

***

 

 

대전역에서 기차여행을 시작하면서 어, 저기 줄이 길게 있네? 뭘까 봤더니 바로 대전의 명물 성심당이더라고요.

사람들이 튀김소보로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전 대전에서 이십여년 살았는데 사실 튀김소보로를 아직 못먹어 봤거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꼭 먹어보리라 생각했죠.

 

저도 길게 서 있는 줄 뒤에 동참하기로 했어요. 사실 맛집 같은 곳 줄 기다리기 싫어하는데 성심당이니까 기다려줍니다~

이날은 줄이 좀 짧은 편이었는데 오후시간에는 줄이 더 길어요. 이십여명은 서있는듯?

근데 생각보다 차례는 빨리 돌아온답니다. 기차 기다리며 시간을 재보았더니 콜드스톤 바로 앞에서 빵 사기까지 딱 10분!

 

왜냐면 바쁘게 움직이시는 직원분들의 손놀림이 빨라서 주문을 바로 받고 바로 포장해서 줘요. 하나에 1500원!

오 안쪽에서는 소보로 바로 튀겨지고 있어요. 바로 받는 튀김소보로뜨끈뜨끈하니 바로 드시기엔 좀 뜨거워요.

 

성심당 대전역점에서는 튀김소보로는 따로 줄서서 구입후 계산하고요. 나머지 빵들은 안에서 따로 고를 수 있었어요.

 

직접 안쪽에서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으니 신기하고 재밌고 빵도 더 신선할 것 같고 건강한 기분이에요.

 

와우 빵들의 화려한 자태ㅋㅋㅋ

무엇을 고를까요. 빵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다 맛스럽게 보여서 너무 고민되요.

 

이날은 고구마가 들어간 빵을 도전해보려고 골랐어요. 이름은 토요빵! 성심당 인기제품이라는 말에 혹해서 골랐지요.

근데 왜 토요일빵일까요??? 사놓고 하루 뒤에 먹게 되었었는데 그래도 맛나더라고요~

 

사실 안쪽에도 빵이 참 종류가 다양한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길게 서있는 튀김소보로를 사가더라고요.

성심당의 빵들은 뻔한 것들이 없어서 고르는 재미가 있답니다!

 

튀김소보로는 이제 대전역의 명물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기차 타고 가기 전에 성심당에서 한 손엔 소보로를!

1980년 5월 20일 탄생이라니 저보다 늙었네요ㅋㅋㅋㅋ

 

사람들이 그렇게 맛있다며 사가는 튀김소보로 맛은?? 오오오 기대안했는데 굉장히 맛있어요!

달달한게 제 입맛이라 사실 소보로를 싫어하거든요. 근데 이건 바삭바삭한 겉 식감과 부드러운 속 빵 그리고 달콤한 앙금까지.

기차를 타면서 먹는 신나는 기분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외국인 친구의 입맛에도 딱 맞았답니다.

 

앞으론 대전역에서 기차여행 시작하시기 전 튀김소보로 잊지마세요 :)

 

***

 

장소 : 성심당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145

문의 : 042-256-4114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트위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선화동 | 성심당
도움말 Daum 지도
  • 김지은 2013.02.27 1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대전역 지날 때마다 튀김소보로 그맛이 궁금했었는데ㅠㅠ 줄서서 기다리는 이유가 무엇일까하고여?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2.27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전역에도 성심당이 입점했군요!
    대전역을 안간지 오래되겐 했나봅니다..^^;;
    성심당은 항상 향긋한 빵 향기가 나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 대전인 2013.03.21 0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식었을 때가 더 맛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