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행사/대전축제]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대전무역전시관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가 2012년 11월 23일 부터 25일 3일간 DCC, 대전무역전시관 그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인간 수명이 늘어나서 은퇴후에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가 많은이들의 관심사인데요

이렇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에서 다양한 교육을 체험해보고 앞으로 꾸준히 공부 하고 취미 생활 할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볼수 있는 장소가 되었어요.

평생학습원에서 교육하는 과정을 관심있게 보고 있었거든요

아이만 어느정도 키워 놓고 나면 저도 강좌를 수강하고 싶었어요

평생학습 박람회라고 해서 딱딱 하기만 할줄 알았는데 대전에서 열린 축제중에서 체험으로는 가장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체험들이 초등학생 수준의 체험이였다면 이번 체험은 어른 아이 남녀 노소  전부 즐길수 있을만 한 체험이였어요

젠국시도별 평생학습원,교육청 부스에서 기념품도 많이 줘서 다들 손에 선물을 가득 들고 즐거움이 넘쳤답니다.

전국 시도별 도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체험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짚풀공예를 하는 체험 부스도, 바리스타 하는 체험 부스도 있었어요

 

 포항시에서는 핸드드립을 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계셨습니다.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는 손수건을 나눠줬어요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는 이렇게 다도를 배울수 있는 체험도 있었습니다.

 

 경북 교육청에서는 체스판을 이용한 블럭 체험이있었어요

 

 부산체험 부스도 엄청 컷어요!

 

 천안 평생학습교육원에서는 한지 공예로 포푸리 인형만들기 햇어요

 

 라떼아트를 직접 시연해주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파우치에 이렇게 그림을 붙여서 예쁘게 장식을 하는 부스도 있었구요

 

 직접 떡을 이뿌게 밎어보는 체험도 있었습니다!

 

 한쪽벽면에서는 시화전 전시도 있었습니다.

 

 전주 판소리 명창과 고수랑 같이 사진을 찍길래!!!

 

울산은 반구대 암각화가 유명하 잖아요  그암각화 그림들을 이용한 체험 부스가 있었습니다

암각화에 대한 설명도 듣고 직접 그려도 보구요^^

 

야외 전시장에서는 시간대 별로 다양한 행사가 잇었는데요 제가간 시간에는 패션쇼가 있었습니다.

다뜻하게 난방도 하고 있어서 편안하게 관람 하실수 있었어요

 

대전블로그기자단 천상인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