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동구맛집

[대전맛집]칼국수 먹으러 가볼까요? 신도칼국수 - 대전광역시 동구 정동 30-16 -



1.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김지은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물냉면, 비빔냉면, 콩국수...

냉면집가면 자리가 없어서 바로 못 앉고 기다릴 정도지요.

평소 면요리를 좋아하는 저는 대전역주변을 배회하다

따끈한 칼국수가 떠올라 ‘신도칼국수’를 찾아갔습니다.

이열치열이라고 하나요?


2.

신도칼국수를 알게 된 것은

아는 지인을 통해서인데 갈마동 대전일보근처에서 

처음 신도칼국수의 칼국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득 대전역에도 신도칼국수가 있다고 한 것이 생각난 것이지요.


3.

골목길을 뚤레뚤레지나 정동에 있는 신도칼국수에 도착했습니다.

1961년 창업이라고 창문에 스티커가 붙여있네요.

들어가보니 이미 자리에 앉은 사람들은 모두 한 그릇씩

칼국수를 흡입하고 계셨습니다.

그럼 저도 함께 동참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출발~

---------------------------------------------------------------------------------


바로 이 길이 대전광역시 동구 정동 30-16에 위치한

'신도칼국수'로 향하는 길입니다.


골목길을 헤메다 드디어 눈 앞에 신도칼국수가 뙇!

들어가 볼까요?


음~ 대전광역시가 인정한 고유한 맛과 옛 추억을

간직한 전통업소군요. 어쩐지 전통의 스멜이납니다.


신도칼국수의 간판이 반갑네요.

아~ 칼국수 얼른 먹고 싶다ㅠ


역시 소문난 가게에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느낀점은 대전역부근이라 그런지 어른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조용히 옆 구석으로 이동하였지요.


오십년의 전통과 역사가 느껴지는 양푼이입니다.

윽; 점점 그릇의 크기와 가격이 변화하고 있네요.


저는 신도칼국수를 먹을 거랍니다.

칼국수가 좋으니까요.


신도칼국수가 중촌동에 오픈예정이라합니다.

곧 있으면 중촌동에서도 신도칼국수를 맛보실 수 있겠네요.


간판은 신도칼국수인데 공지는 신도분식이라는 것이 함정.

같은 신도니까요. 쉬는 날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좌석에 앉았습니다.

여기 앉으니 저 멀리 현수막에 써있는 콩국수도 먹고 싶네요.ㅠ


밑반찬입니다. 메인요리나오기 전에 한 컷!


오호. 역시 신도칼국수의 맛은 들깨가루와 멸치육수지요.



출출하시고 국수가 당기신다고요?

1961년에 창업한 신도분식으로 오세요.

참 칼국수가 맛나네요.



대전역을 지나 아카데미극장을 지나 골목길을 유심히 지나시면

가격도 저렴한 신도칼국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콩국수도 있고 칼국수도 있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09:00~오후08:00입니다.


갑자기 국수가 당기신다고요?

저도 먹고싶네요.ㅠ 포스팅을 쓰고 있으니 배가 고프네요.

냉면도 좋지만 따끈한 칼국수도 좋지요!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은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