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광역시 글로벌 우수기업 12개사 선정

 

대전광역시는 11일 미국시장 진출이 가능한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 12개 업체를 선정하여 ‘글로벌 우수기업 지정서’를 수여했습니다.

‘글로벌 우수기업 지정서’는 대전광역시에서 작년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망중소기업 Global-up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미국시장에 진출할 능력을 갖춘 관내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금년도에는 49개 업체가 신청하여 글로벌 역량 평가를 거쳐 최종 12개 업체가 선정되었습니다.

 

 

금번(2차년도)에 글로벌 우수기업 지정서를 받은 12개사는 나노스코프시스템즈㈜, 비엔에프테크놀로지㈜, ㈜시스메이트, 시스템디앤디㈜, ㈜알디텍, ㈜에이치투, ㈜엔시정보기술, ㈜엘에스텍, ㈜제니컴, ㈜지피앤이, ㈜트루윈, ㈜한빛엠디이며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12개 기업에 대해서는 선정 후 5년간 기술사업화지원, 해외진출지원, 자금․인력․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되며, 올해 8월부터 미국 UT-Austin에서 현지 수요처를 발굴하게 되며, 이중 상위 6업체에 대하여는 현지 라운드테이블을 주선 납품계약, 기술협력, 합작투자, 라이센스 등 기업의 필요(Needs)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미국시장 진출의 성과를 도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2011년도에 선정되어 미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추진성과를 보면, 기업별로 미국 현지기업과의 많은 협상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1년이 안 되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약 190만 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으며 향후에도 본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지속적인 성과관리를 통해 1~2년에 지원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지원을 통해 수출액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대전광역시 신상열 기업지원과장은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인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매년 12업체를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지정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Top 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