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메아리가 되고 - 도솔산 산림공원 -

                 

 도솔산 산림공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에 위치한

             도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휴식을 위한 공간입니다.

 조붓한 산길에는 어느새 초록색이 물결치듯 달려와 있네요.

거대한 초록 대문을 들어선 기분이었어요.

가족들과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도 있었고

혼자만이 체력을 위해 산행을 나오신분들도 계셨습니다.

               습지의 자그마한 웅덩이가에는

 꼬마친구들이 신가한 듯 '이거봐!이거! 하면서 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살며시 다가가보니 올챙이들이 꼬물꼬물헤엄을 치고 있네요.

                              성질급한 올챙이녀석들은

벌써 개구리유치원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고

아직도 깨어나지 않고 쿨쿨 잠만자고 있는 알들도 있었어요.

 갑천가로 내려가 보니

                           기를 낚고 계신지 ,세월을 낚고 계신 모를 강태공들도 보이구요.                                                                      

 물수제비를 뜨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도 눈에 들어왔어요.

    도솔산공원 작은 개울에서는

아이들이 엽새우를 찾아 내느라 정신이 없네요.

 작은 머리를 맞대고

엽새우가 기어가는 모습에 신기해 하며

열심히 들여다 봅니다.

                                       대전시의 도심 한가운데에

1급수에서나 살고 있는 엽새우가 춤을 추고 올챙이들이 수영을 하며 새들의

노래 소리를 들을 수 있는곳이 곳이 바로 도솔산 공원이랍니다.

잠시 짬을 내어 가족과 함께 혹은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숲으로 나들이 가보세요~~~~

대전블로그기자단 임순정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