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대전맛집]둔산동 피자와 파스타가 생각날땐 '1314'레스토랑 (둔산동맛집,서구맛집)


둔산동에 새로 레스토랑이 오픈했길래 다녀왔습니다

쇼핑하거나 볼일보러 외출했을 때마다 파스타를 찾을 만큼 저희 엄마가 파스타를 굉장히 좋아해요 !

이 날도 엄마랑 볼일 있어서 외출했다가 파스타 먹으러 1314레스토랑을 방문했어요


깔끔하고 모던한 외부 모습에 반했습니다

레스토랑 이름이 1314인 이유는 여기가 둔산동 1314 번지이기 때문이예요 !

번지수가 레스토랑 이름이기 때문에 찾아오기도, 기억하기도 쉬워요:)

굿모닝레지던스호텔휴 1층에 입점해 있는 이 레스토랑은 호텔 직영레스토랑이라고 하네요

호텔레스토랑이라면 뭔가 고급스럽고 깔끔하고 믿을만한 재료를 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새로 지은 레스토랑답게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예요

까만천장과 붉은 벽돌로 된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었어요



따뜻한 햇살이 들어오는 창가 옆 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모두가 궁금해하실 메뉴와 가격을 공개할게요


저희는 이 많고 많은 메뉴 중에 파스타만 먹을까 피자도 먹을까 고민고민하다가 1314 세트를 주문했어요

1314 세트는 파스타는 무조건 1314 파스타가 나오구요

피자는 고를 수 있어서 블래캔드치킨피자를 주문했어요

스프는 매니저님께서 추천해주셨는데 이름이 뭐였는지 까먹었네요
 


식전빵이 나왔어요 보통 다른 곳에서는 한 종류로 사람수만큼만 나왔던 것 같은데

1314 에서는 두가지 종류의 빵이 나오네요

둘 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전빵으론 딱이었던 것 같아요



피클도 세가지 종류로 나옵니다

아삭아삭 새콤새콤 ~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빵을 다 먹고 나니 바로 샐러드를 가져다 주셨어요

요 샐러드가 까다로운 우리 엄마의 입맛을 사로잡았답니다

야채도 싱싱해서 씹을때마다 아삭아삭했고 곁들인 드레싱도 좋았어요

엄마가 먹어 본 샐러드 중 제일 맛있다며 마지막까지 싹싹 비웠어요



이 스프도 굉장히 고소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안에 들어있는건 빵조각이랑 조개예요

전 이 스프라면 한그릇 식사로도 양껏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나온 블래캔드치킨피자예요

토핑으로 얹혀진 것은 담백한 닭가슴살입니다



이 피자에서 제가 제일 맘에 들었던 점은 피자 끝부분이 바삭바삭한 쿠키같다는 거예요 !

전 집에서 피자시켜먹으면 토핑있는 부분만 먹고 피자끝부분은 맛이 없어서 남기거든요

그런데 이 피자는 토핑있는 부분도 맛있지만 이 끝부분도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저는 맛있게 먹었지만 엄마는 피자가 좀 느끼하다고 하시고 

기존에 먹던 피자랑 도우가 다르다보니 저희 엄마는 '이 피자는 요상하다'고 표현하시네요 



1314 파스타에는 해산물이 정말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조개 홍합말고도 살이 통통한 오징어랑 새우도 많았답니다

저는 피자가 더 맛있었는데 엄마는 피자는 느끼하고 파스타가 더 맛있다고 하셨어요
엄마랑 저랑 공통으로 맛있다고 느꼈던건 상큼한 샐러드와 고소한 스프였어요

음식도 대체로 맛있고 깔끔한데다 레스토랑 분위기도 괜찮고 서비스도 친절해서(메뉴에 대해 문의하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요)
또 방문해서 제가 좋아하는 크림파스타를 먹어봐야겠어요~



대전블로그기자단 신지연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