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독립운동의 역사적 순간들을 보다! (독립운동가,3.1절,3.1운동,독립기념관,한밭도서관,유관순,김구)


 

이제 얼마 안있으면, 독립만세운동을 하던 3.1절입니다.
3.1절은 일제강점기, 나라의 독립을 위해 온나라 사람들이 독립만세운동을 벌인 시점이고, 당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목숨바친 독립운동가들에 대해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대전한밭도서관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독립운동가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독립기념관과 솔로몬로파크의 협조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한밭도서관 전시실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주요활동사진과 일제강점기 나라의 독립을 위해 일본과 맞서 항거한 독립운동가 사진 등이 전시됩니다.

 
 


전시될 사진은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정치, 교육, 군사, 외교활동 등을 보여주는 사진으로서 특히 조국의 독립을 위해 '임시사료편찬위원회'조직, '파리평화회의 임시정부대표단' 파견, '한인애국단 입단선서를 하는 윤봉길' 등 눈에 띄는 사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독립운동가 사진은 유관순, 김좌진, 이회영, 이봉창, 김구 등 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인물들로 그들의 업적을 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밭도서관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하나뿐인 목숨을 바쳐 독립운동에 헌신하신 애국선열의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