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생태환경

대덕사이언스길 걸어보아요~


대덕 사이언스 길 걸어보아요~ 



대덕 사이언스 길은 연구단지 안에 있는 우성이산, 매봉공원, 성두산 공원 등이 연결된 코스에요.
다른 길과는 다르게 산과 공원만을 따라서 걷는 것이 아니라 연구단지, 지질박물관 등의 옆을 지나는 코스라서
과학과 함께하는 길이라 이름도 대덕 사이언스 길인 것 같아요.


엑스포 과학공원 옆을 항상 지나는 이 하천은 갑천 옆에 있는 무슨 하천인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알기 쉽게 '탄동천'이라고 표지판도 있네요.
생태탐방로를 만들기 위해 한 때 공사했었는데 지금은 깔끔하게 정돈 된 모습이랍니다.




마침 과학관을 따라 자기부상열차가 지나가네요.




길도 깔끔하니 우레탄으로 되어 있어서 집이 여기서 가깝다면 한 바퀴 뛰어가보고도 싶었어요.
가는 길에 200. 300. 써 있길래 뭘까 생각해봤는데 100m 마다 표시가 되어있는 것 같아요.

 

겨울이라 앙상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봄에 잔디도 푸르게 나고
걷는 길 양 옆으로도 나뭇잎이 우거지면 훨씬 더 운치있고 멋진 길이 될 것 같아요.
봄에 따스한 기운 안고 다시 한 번 걸어봐야겠어요~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