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대전소식] 전국에서 자원봉사를 가장 많이 하는 도시에서의 혜택!! (자원봉사,우수자원봉사자,테마거리)




전국에서 자원봉사를 가장 많이 하는 도시, 대전에서는 요즘 우수자원봉사자에 대한 사회적인 우대와 더불어 존경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선망되는 자리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우대를 확대하고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화요일, 대전의 갤러리아타임월드 로데오광장에서는 "자원봉사 테마거리(할인가맹점) 조성 선포식"을 개최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날 행사에는 무려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답니다. 가득이나 번잡한 거리에 무려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계셨다니...그야말로 엄청 번잡했을 분위기네요.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번에 새로 디자인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표지판'을 출입문에 부착하였고, 또한 역시 자원봉사자 답게 '쓰레기 없는 도시 대전 조성' 캠페인과 함께 테마거리 주변에 대한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하였답니다.




현재 대전에는 지난 3월부터 각 자치구별로 1개소를 선정해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모집해왔는데요, 지금은 무려 320개 업체가 신청하였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이렇게 자원봉사테마거리가 조성되면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는 할인가맹점이 집중되어 이용이 보다 편리해졌고, 가맹업소는 자원봉사자들이 테마거리 봉사활동과 더불어, 업소 홍보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며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기대하고 계십니다.




대전에서는 이렇게 할인가맹점을 통해, 우수자원봉사자에게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지난 2005년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원봉사자 마일리지증을 연간 1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에게 발급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약 21회에 걸쳐 8,252명에게 발급하였고, 또한 이들 우수자원봉사자에게는 할인가맹점 이용과 더불어 수영장, 동물원, 시청주차장 등 대전시의 공공시설 이용료를 50%나 할인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수자원봉사자의 혜택이 늘어가고 있는 대전에서는 자원봉사테마거리를 중심으로 하는 할인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갤러리아타임월드를 시작으로 앞으로 백화점과 대형할인마트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고 하니, 이쯤되면 우수자원봉사자란? 영예 아닌 영예가 되겠네요. 더 많은 자원봉사활동을 하려는 사람들의 의지가 보이지 않나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