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맛있는 달달한 김치찌개가 그리울 때는 이곳으로 오세요 [오감만족,대전맛집, 전국맛집, 맛집, 밑반찬]



달달한 김치찌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신탄진에 위치한 이곳 찌글이찌글이를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무언가 상업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듯한 간판에서 부터 시작해서 사장님의 인상까지 나름의 메뉴개발을 했다는 자부심도 느껴집니다. 신탄진의 골목에 위치해서 차를 세우는것이 그다지 쉽지는 않습니다. 아주 달달한 김치찌개를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대접하는곳입니다.


찌글과 짜글이라는 단어가 조금은 인상적인 느낌의 음식점으로 이곳은 돼지 목부위의 고기인 울대를 사용합니다.



 


물김치가 먼저 나오는군요.




잔반을 남기지 않으려는 이곳은 밑반찬들이 많지는 않은편입니다. 김치도 조금씩 담겨서 나오는군요.



드디어 나온 울대찌개입니다. 공기밥이 별도인것을 생각하면 1인분에 7,000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김치찌게 치고 가격은 착한편은 아닙니다. 울대가 그다지 비싸지도 않은 부위라는것을 고려한다면...




아무튼 육수에 돼지고기와 양파 그리고 파 가 가득담겨서 그런지 더 달달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한그릇 맛있게 담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매콤하더군요. 술 마신 다음날 속풀이용 해장국으로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곳은 이 절임고추가 더 맛있더군요. 매콤하니 김치찌개와 잘 어울립니다. 궁합도 나름 맞는듯 하네요.



자 이렇게 김치와 울대고기 그리고 파를 위에 올리고 한점 먹어보니까 나름 식감도 괜찮고 맛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달달해서 자주오기에는 조금은 부담스럽겠네요. 그리고 공기밥은 왜 별도로 했는지는 조금 궁금합니다. ㅎㅎ..호텔에서 봉사료를 따로 받는듯한 느낌

△ 상호 : 찌글이짜글이
△ 메뉴 : 울대찌게 1인분 (6,000 - 공기밥별도)
△ 예약 : 042-932-9421
△ 주소 : 대전 대덕구 목상동 149-1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