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이달의 핫뉴스 제3위」 대전 둘레산길, 계룡산과 만난다.





「이달의 핫뉴스 제3위」

대전 둘레산길, 계룡산과 만난다.
시ㆍ국립공원 편의시설 조성ㆍ자원조사 협약, 출입통제 해제



대전의 명물로 급부상 중인 대전 둘레산길이 국립공원 계룡산과도 이어집니다. 지난 5월6일 염홍철 시장과 목영규 계룡산 국립공원사무소장이 대전둘레산길 정비 및 계룡산 국립공원 둘레길 조성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서면으로 업무협약으로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민편의시설 조성과 역사ㆍ문화ㆍ자연자원조사 등에 필요한 상호 노력은 지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사업에 필요한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상호 협력키로 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는 대전둘레산길 12구간 중 국립공원 구역인 제9구간(삽재~도덕봉~금수봉~빈계산)은 그동안 출입통제 구역이었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제하고, 안전 및 편익시설을 설치해 오는 6월 쯤 전면 개방할 예정입니다. 또한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는 노약자와 어린이 및 지역주민 등 다양한 계층이 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ㆍ문화경관 및 생태계를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2019년까지 220억원을 투입하고, 8개 구간 53km에 이르는 계룡산 둘레산길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김광신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대전시와 계룡산국립공원 측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둘레산길과 계룡산 둘레길이 이어져 대전지역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뿐만 아니라 둘레산길이 중부권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등산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