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낙지와 갈비랑 같이 먹는데 겨우 7,000원?! 대박!! [나와유의 오감만족.대전맛집.전국맛집]





낙지와 갈비까지 포함해서 7,000원에 먹을수 있는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어떤곳일까요? 물론 낙지가 산낙지는 아니겠지만 조리만 잘해서 내어줄수가 있다고 하면 정말 좋은곳일듯 합니다.



신성동에 구석에 위치한 이곳은 찾기가 그다지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곳입니다. 예전에 다른음식점이 있었던 자리인데 이제는 낙갈비 김치찌개라는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자..두부와 갈비 그리고 낙지가 올라간 비주얼이 괜찮아 보입니다. 이게 끓여서 먹을일만 남았습니다.



제기억으로는 사람명수당 낙지가 한마리씩 들어가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밑반찬이 정말 푸짐합니다. 갈비를 준것으로도 모자라서 이렇게 두루치기를 선두로 큼지막한 계란찜등이 이곳의 반찬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큼지막한 계란찜을 밥위에 얹어보니 거의 1/3을 차지하는군요. 계란을 낳는 닭들의 생활(?) 수준도 많이 고려해주었으면 한다는 조그만 바람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닭이 낳은계란의 호르몬이 그대로 인간에게도 미칠수 있다고 하네요 ㅡ.ㅡ



혹시 먹고 나면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낄까봐 이렇게 누룽지까지 먼저 나와줍니다.



한그릇 맛나게 담아봤습니다. 이곳의 갈비는 보통수준이고 낙지와 갈비가 같이 어우러진 찌게는 먹을만합니다. 요즘같이 물가가 비싼이때에 낙지와 갈비가 같이 담기고 반찬도 푸짐한 이곳은 직장인의 점심으로 어울릴만한 곳이겠네요. ^^

△ 상호 : 낙갈비김치찌게 전문점
△ 메뉴 : 백반 (5,000), 낙갈비 김치찌개 (7,000), 낙김치 닭볶음탕 (25,000), 낙갈비김치전골 (28,000)
△ 예약문의 : 042-861-3888
△ 주소 :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 125-21
△ 주차 : 이면도로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