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있는 제주도올레길 못지않은 둘레길인 대전둘레산길은 혹시 아시나요? 둘레산길은 말그대로, 산을 둘러보는 길로 총 12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구간마다 색다른 풍광으로 걷는 이로 하여금 둘레산길의 매력에 빠지게끔 만들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둘레산길을 찾는분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자연과 하나되는 마음으로 걷는 기분이야 말로 표현이 가능할까요??
요즘 대전시에서는 둘레길을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각 구간을 답사하고 있는데요 염홍철 시장을 비롯한 여러 단체에서 지난 3월 19일 5구간 답사에 합류하셨습니다. 역시...대전에 사시는 분들이라 그런지 둘레산길이 인기가 높았군요. 너무 경관이 좋아서 그런지 몰라도, 참여하신 분들은 둘레산길에 대해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오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트위터리안으로 변신한 염홍철 시장은 트위터를 통해, 그날 오른 대전둘레산길 5구간을 홍보했습니다. 심지어 산악인 엄홍길씨도 극찬한 코스인 5구간은 "도심과 평야, 대청호가 모두 다 내려보이는 아름다운 코스였다"라고 합니다. 전문산악인이 그런 말씀을 하셨다니, 안봐도 가봐야 할 그곳 같네요.
그리고 앞으로 대전둘레산길은 더욱 화려해진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된 축제와 이벤트도 개최된다고 하는군요. 아...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렇게 되면, 그렇게 경치좋은 곳 좀 걸으려면, 비행기타고 제주도나, 또는 지리산을 갔는데 이젠 안가도 된다니, 돈도절약되고 일석이조가 따로 없네요!!
아..그러고 보니 대전둘레산길을 잘 소개하지 못한거 같네요, 대전 둘레산길은 총12구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http://greencity.daejeon.go.kr/에 가시면 잘 나와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