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인공암벽등반 무료로 즐겨본적 있나요? 있습니다!



빙벽등반 도전, 이젠 대전 인공암벽장에서 시작하세요!
빙벽등반 연습 여건 갖춰 짜릿한 스릴과 성취감 만끽할수 있어~




암벽등반! 겨울 만에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요? 아니죠! 이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대전에서 암벽등반을 무료로 즐길 수가 있는 곳이 생겼거든요~!! 바로 월드컵경기장 뒤편에 인공암벽장이 설치되었습니다.




빙벽등반과 같이 인공암벽도 로프와 장비들을 이용하여, 즐기는 것으로 대체적으로 비슷합니다. 하지만, 역시 차이는 있죠. 암벽등반의 경우는 맨손으로 오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반면에 빙벽의 경우 맨손으로 잡기에는 미끄럽고 손이 차갑기에, 빙벽을 오를 때 얼음을 찍어 몸을 지탱해주는 도구인 아이스바일을 사용하여 오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이 인공암벽장은 대전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을 하는데요, 공단에서는 시민들이 빙벽등반 연습을 잘 할 수 있도록 별도로 나무로 만든 빙벽등반용 코스를 4개 설치한 다음, 암벽장을 찾는 매니아들을 위한 아이스바일 및 장비 사용법과 등반연습을 돕고 있어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도 아무 두려움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나의 몸은 튼튼해서 이런 것 쯤이야 견딜 수 있다!”하시는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월요일을 제외한 언제든지 오셔서 배울 수 있으니까요, 많이 오세요. 그리고 보는 것만으로도 아슬아슬해서 아이들과 함께 같이 와도 좋은 추억 만드는데 한 몫 할겁니다.


현재 있는 이 인공암벽장은 빙벽연습을 위해 설치한 드라이툴링을 3월 초에 철거하고, 스포츠클라이밍 교실과 야간개장을 위해 암벽등반 코스를 변경하며 오는 4월5일 날 다시 운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