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맛집탐방] 저녁에 먹을 만한 맛있는 음식들! 침이 꿀꺽~ (아구찜,손짜장,백숙,죽,대전맛집,전국맛집,맛집,갈치조림)




저녁에 먹을 만한 맛있는 음식들! 침이 꿀꺽~
[아구찜,손짜장,백숙,죽,대전맛집,전국맛집,맛집]






 
읽기 전에 '추천'해주시는 센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이제 어느덧 퇴근시간은 다가와오고, 허기진 배는 음…그래서 소개합니다! 대전에는 맛집들이 꽤 있죠, 다만 여러분이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매콤한 아구찜과 옛날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손짜장, 그리고 기력이 쇠해졌을 때 먹으면 힘이 불쑥! 최고인 백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소개해드렸던 갈치조림이나, 오리훈제 그리고 간장게장들과는 조금 다른 맛을 느끼실꺼에요.










먹으면 먹을수록 또 먹고 싶어지는 아구찜
[http://daejeonstroy.com/934]




해물찜은 주변에 굉장히 많죠? 많은 해물들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그 즐거움, 그런데 아직 그 가게를 대표할 만한 특색이 있는 곳이 별로 없다는게 문제죠. 그런데 최근에 맛있고, 가격도 저렴한 해물찜 전문점들이 많이 생겨나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즐거운 비명을 지를 수 있죠. 지금 소개해드리는 곳 역시 그런 곳인데요. 이곳은 진잠에 있는 킹아구해물찜이란 곳입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맛집으로, 그리 자극적일 정도로 맵지 않고요, 그리고 해물찜을 다 드신후에 볶음밥을 주문하여 드신다면, 아주 맛있는 저녁식사가 될 꺼에요.














손으로 만든 손짜장이 맛있다
[http://daejeonstory.com/806]





우리나라에는 옛날부터 짜장면은 짬뽕과 같이 용호상박을 이루면서 오랜 세월 우리나라 외식문화의 왕좌를 다투고 있잖아요? 그런데 그런 기계로 뽑아 만든 기계면이 아닌 주방장이 직접 손으로 때려 만든 손짜장이 다시 손님들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특히 지금 소개해 드릴 이곳 정통옛날 손짜장집은 항상 손님으로 바글바글한 곳이랍니다. 이곳의 짜장면은 수타면이라 그런지 약간은 두텁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짜장면은 면의 쫄깃함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짜장소스! 짜장소스의 가장 큰 특징은 뜨거운 불위에서 순간적이 불다루기에 의해 판가름 난다고 해도 확실한데 이곳은 면발보다도 더 맛있는 춘장의 향이 은근히 살아있어 그야말로 환상적인 맛을 나타냅니다.













엄나무 백숙으로 기력을 회복하자!
[http://daejeonstory.com/583]




항상 진정한 맛집들이란, 도심보다는 멀리 떨어진 외곽에 많이 위치해 있죠? 지금 이곳도 대전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 있답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이곳은 드라이브를 하다가 중간에 내려 맑은 공기를 맡으며, 배가 허기질 때쯤 되면 당연히 가야 할 그런 곳인데요, 여기는 대전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방동저수지 근처에 있는 삿갓집이란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토속적인 메뉴가 많은 곳이데, 주인장이 직접 키워 잡은 토종닭으로 요리를 하는 곳이랍니다. 때문에 가기전에 미리 예약을 하셔야 바로 맛 보실수 있는데요, 또 한가지 특징은 바로 직접 농사지은 야채들로 반찬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정감 가지 않나요??











댓글 남기시는 건 어떨까요? 온정 속에 오가는 따스한 댓글 한마디가 필요할 때!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