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전통시장에서 맛있는 김장 담가드려요~


 


전통시장에서 맛있는 김장 담가드려요
도마큰시장 우수고객 100여명 초청, 양념류 등 일체무료











전통시장의 부활을 위해 열심히 뛰어다니시는 상인분들께서, 지난 10일에 도마큰시장 내 주차장에서 우수고객 100명을 초청해, 김장담그기 무료체험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도마큰시장이 시장경영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공동마케팅사업의 일부행사로 포기배추와 양념 등을 준비하고, 강사의 지도에 따라 배추저림, 양념만들기, 양념넣기 등의 순서에 따라 김장체험을 하였습니다. 이날 체험에 사용된 200포기의 배추와 행사준비에 사용한 300만원의 예산은 모두 상인회에서 지원하였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1인당 4kg 정도의 김치를 직접 담궈가져가며 기뻐하였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했으면 한다고 하였습니다. 대전시는 '그동안 배추값이 폭등해 생산농가와 소비자 간의 걱정거리가 해소된 시점에 이런행사를 갖게 되어 무척 뜻 깊다.'고 하였고, '향후 타 전통시장의 공동마케팅사업엗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담그기 사업을 함께 추진해 즐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도마큰시장 상인회는 지난 10월24일에도 뜻깊은 대전역 동광장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이달 6일에도 시장 근처 도아공원에서 노인400분을 초청해 맛있게 만든 짜장면 무료급식봉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인회는 또한 미소금융재단을 만들며, 소액대출사업을 통해 생긴 이윤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환원하는 행사를 하면서, 솔선수범을 보이며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