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방문기

몇년전부터 현수막과 언론을 통해 들어왔던 대전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에 첫 방문을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이전에는 취업과 창업은 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기 떄문에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가 올해들어 창업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가져지면서 창업관과 4차산업홍보관에 가보고자 들렸습니다.

 

이렇게 많은 구직자들이 방문할거라 생각을 못해서 그런지 살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구직자는 아니겠지만 많은 여성들이 이런 박람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건 분명해 보였습니다.

 

이력서를 따로 써오지 않아도 작성할 수 있는 공간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나의 조건과 잘 맞는곳을 찾기란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는 서비스도 진행중이었습니다.

 

105개의 채용업체중 조건에 맞는 곳을 골라서 안내를 받으면 해당 부스로 가서 면접을 보면 되는 아주 좋은 시스템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박람회에 참석하셔서 좋은 정보를 얻고 가신분들도 계실거고 조금더 보완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분명 있었을텐데요.

다음 박람회에는 미흡한 부분을 더 보안하고자 설문지를 받고 있었습니다.

 

 

설문지를 작성하면 다양한 디자인의 손수건을 소정의 상품으로 나눠주셨는데요!

손수건 하나하나 디자인이 다 예뻐서 저도 설문지작성을 하고 싶더라고요~^^

 

 

여성창업취업박람회가 좋은점은 채용정보가 한눈에 보이고 부스에서 바로 면접도 볼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다양한분야의 기업들이 모여있으니 이동하여 면접을 봐야하는 수고스러움이 적었습니다.

 

4차산업홍보관에는 3D프린터개발및교육을 하는 주식회사더하임, AR,VR등 앱개발전문회사 주식회사리모샷, 로봇코딩교육을 위한 맞춤형 스팀플랫폼 엠알티인터내셔널, 주문형코딩교구제작하는 인터보드, 드론교육 및 제작을하는 하이드론에서 성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운영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대전에 있는 D고등학교 학생들이 단체로 견학을 와서 체험을 해보며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보며 매우 만족해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다음에는 4차산업 홍보관에 조금 더 다양하고 많은 업체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오늘 오신분들이 좋은 조건에 좋은 기업으로 취직소식이 들리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