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제16회 대전교원 미술작품전! 대전평생학습관 대전갤러리

대전평생학습관에서는 규모는 크지는 않지만 매번 크고 작은 전시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구도심을 나갈때 한 번씩 방문해보곤 합니다. 

이번에는 제16회 대전교원 미술작품전이 오는 16일까지 대전평생학습관 대전갤러리에서는 열립니다. 이 전시는 교원들의 창작 의지를 고취시켜 화예술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전광역시교원 미술작품 공모전 전시는 초중고 54명의 교원이 출품한 작품 중 한국화 3점, 서양화 9점, 조소 디자인 공예 5점, 서예 3점 등 입상작 20점과 초대 작품 1점으로 총 21점을 선보입니다. 


변화가 가속화되는 시대에 예술적인 감수성을 키우는 것은 다양한 길과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점에서 좋다고 합니다.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 공예, 서예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교육과 예술작업이 병행될 때 학생들은 예술을 향유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술관련 취미는 인생을 조금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학생들도 자신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작품을 보며 예술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듯합니다.


학생들과 항상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는 교원들의 작품들이라 그런지 아이들의 시각으로 보아도 감상하기가 어렵지가 않아서 좋았습니다. 


교원들의 작품을 보았다면 바로 옆에 자리한 장명희 미술관에서 하는 '이 한잔의 와인 전시'를 감상해는 것도 좋습니다.


한 잔의 와인에는 무엇이 담길 수 있을까요. 정명희 미술관이 2019 후반기 소장전으로 개최하는 이 전시는 2010년 제4회 경제 미술상 수상기념전으로 개최됐습니다.



와인이라는 작품을 보니까 와인 한잔이 하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교원들이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전도 감상하시고 포도에 대한 이야기를 접해볼 수 있는 와인전을 보면서 더운 여름날을 잠시 잊어보세요. 


제16회 대전교원미술작품전 
대전평생학습관 대전갤러리 
2019년 8월 8일 ~ 8월 16일

2019 장명희 미술관 소장전 이 한잔의 와인 
대전평생학습관 장명희미술관 
2019년 7월 15일 ~ 1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