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무더위 시원하게 날려 줄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안녕하세요? 지리한 장마가 끝나고 35℃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의 연속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무사무탈하신지요?

저는 여름방학을 맞은 삼남매와 남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 좋더군요~~~풍문 그대로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른 아침부터 이글대는 햇볕과 몰려오는 휴가객 때문에, 계획만 거창했던 남해 일주는 포기해야 했지요. 게다가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름난 해수욕장에서는 온가족이 해파리에 쏘이는 사태까지!

무더위를 날려줄 대전 최고의 피서지, 어디일까요?

2박 3일간 고생고생 하고보니 새삼 절감합니다. 집이 최고라는 걸! 그리고 햇볕 걱정도 해파리 걱정도 없는 수영장이 최고라는 걸! 그래서 소개합니다. 두구두구두구 개봉박두!!

올여름도 잊지 않고 문을 열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 이용안내

1. 위치 : 서구 둔산대로 169 둔산대공원 엑스포시민광장
2. 운영기간 : 8월 9일 (금) ~ 25일(일)
3.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매주 월요일 휴장)
4. 운영시간 : 오전 10~12시, 오후 1~3시, 오후 3시30분~5시30분 / 1일 3회 운영
5. 이용료 : 없음!
6. 문의 : 한밭수목원 042)270-8477, 뉴드림컴 042)626-0701
7. 준비물 : 수영복, 수영모, 튜브, 구명조끼, 비치볼 등 물놀이용품, 수건 등의 세면도구, 간단한 간식, 돗자리 등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은 대전시민의 영원한 대표쉼터, 둔산대공원 엑스포시민광장에 마련됩니다. 어머, 한밭수목원과 엑스포시민광장 없었으면 어쩔 뻔 했죠?

2018년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의 마지막날

주 이용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이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답니다. 참,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죠? 만 7세 이하의 어린이는 꼭 어른과 함께 하세요~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 대전시민을 위해 무료로 운영됩니다. 입장료도 없고, 자릿세도 없고, 탈의실과 샤워실 이용료도 없고~ 참, 좋죠? 무료라면 시설까지 저급하냐고요? 아니요~~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을 손꼽아 기다렸던 이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솔직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유아와 가족용 얕은 풀장, 워터슬라이드도 있어요~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은 두 개의 풀장을 운영합니다. 아주 어린 친구들을 위한 얕은 풀장은 어른 무릎 깊이입니다. 게다가 부딪혀도 다치지 않게 공기로 빵빵하게 부푼 에어풀장입니다. 여기에는 신나는 워터슬라이드까지 설치되어 있죠.

아,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슈욱 내려와 물속으로 풍덩 빠져들 때의 그 시원함이란, 상상만 해도 짜릿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어린이들 틈에서 같이 줄서서 타고 싶은 거 있죠? 주말이면 기다리는 줄이 길지만, 기다리는 시간도 두근두근 기대만발입니다.

안전요원이 한 사람씩 안전하게 타고 내리도록 도와주는 만큼, 어른들께서는 아이들이 입수하는 순간만 사진에 잘 담으시면 됩니다. 준비되셨나요?

여름 여름 여름 신나는 여름방학의 끝판왕,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

초등학생부터는 물놀이 자체가 즐겁겠죠? 깊은 풀장이라도 어른 허리 정도의 깊이입니다. 준비운동 없이 들어가면 온몸에 전율이 찌잉~ 엑스포시민광장의 무빙쉘터가 넉넉한 그늘을 드리워주는 만큼, 풀장 수온도 높지 않습니다. 건강한 물놀이를 위해 간단한 준비운동을 잊지 마세요! 여기에 튜브와 구명조끼까지 갖추면 더 신나고 안전하겠죠?

뿐만 아니라 풀장 안팎에 안전요원들이 대기하고 있어서 만일의 사태까지 만전을 기했죠. 또한 워터파크처럼 가방 검사를 하고 간식을 뺏는 일도 없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정성껏 싸온 간식을 맛있게 먹고 깔끔하게 뒷처리하시면 끝! 

선배드나 파라솔은 없지만 넓고 긴 그늘막이 풀장을 기준으로 양옆에 설치돼 있으니, 돗자리 하나쯤 챙겨오세요. 바리바리 챙겨온 짐은 내려놓고 시원한 그늘 아래 바람을 즐기시면 됩니다.

2개의 풀장을 중심으로 그늘막이 설치돼 있어요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은 다가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월요일 빼고 화수목금토일마다 운영됩니다.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하루 세 번, 두 시간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회차는 오전 10~12시, 2회차는 오후 1~3시, 3회차는 오후 3시 30분~5시 30분에 운영되는데, 딱 시간 맞춰 가시면 아니아니아니됩니다!

회당 500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운영시간 맞춰 가시면, 다음 회차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지난해 여름, 한 번이라도 들렀던 분들은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이 좋다는 걸 다 아시거든요.

특히나 여름방학이라 어쩔 수 없답니다. 늦잠자는 아이들을 깨우고 아침 겸 점심을 먹인 뒤에 출발하면 2회차와 3회차에 많이 몰리거든요. 또한 무료입장이라 1회차부터 하루종일 머무르는 경우도 있답니다.

동심 소환장, 한밭수목원 바닥분수

그렇다고 마냥 기다리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지치겠죠? 걱정마세요!! 여기가 어디? 둔산대공원 엑스포시민광장!! 고개를 돌리면 바로 한밭수목원 동원이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사시사철 멋진 풍광을 선사하는 이곳에 바닥분수가 있다는 사실!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이 생기기 전부터 대전 최고의 물놀이장 중 하나로 손꼽히던 명소랍니다. 쏴~~ 힘차게 솟구쳐 오르는 물줄기 속에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신나고 시원하게 놀 수 있답니다.

한밭수목원 바닥분수 이용안내

1. 위치 : 서구 둔산대로 169 한밭수목원 동원
2. 운영기간 : 5월 ~ 9월 주말 및 공휴일 / 여름방학기간 평일에도 운영
3. 휴장일 : 월요일 및 금요일 
4. 운영시간 : 오전 11 ~ 오후 5시 / 매 정각마다 30분씩 가동 / 1일 7회 운영
5. 이용료 : 없음!
6. 문의 : 한밭수목원 042)270-8452~5
7. 준비물 : 갈아입을 옷과 수건, 간단한 간식, 돗자리 등

한밭수목원 바닥분수 이용안내와 쉼터

한밭수목원 안의 시설이다 보니, 당연히 입장료와 이용료 없습니다. 원형의 바닥분수를 중심으로 파라솔과 벤치가 있고요, 돗자리를 준비해 오면 자리 걱정 없이 아이들이 잘 노는지 지켜보며 쉴 수 있죠.

수질이 걱정되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있답니다. 여기는 어디? 대전의 녹색허파,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 바닥분수는 5월부터 9월까지 주말과 공휴일마다 운영되지만, 여름방학 기간에는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해 평일에도 운영됩니다.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정말 고맙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정각부터 30분동안, 하루 7번이나 가동됩니다.

참, 한밭수목원 바닥분수가 쉬는 날이 있어요. 월요일에는 동원 휴원일이라서, 금요일에는 용수교체와 청소를 위해 가동하지 않는다는 점, 잊지 마세요!

운영일이라해도 하루종일 마냥 뿜어져 나오지 않고요, 매 30분부터 다음 정각까지 쉽니다.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이 그 시간에라도 쉴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죠.

한밭수목원 바닥분수도 놓치지 마세요~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장장 15일 동안 운영하는 한밭수목원 한꿈이 물놀이장! 여름방학내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한밭수목원 바닥분수! 여름 여름 여름 길고 긴 여름, 아이들 데리고 어디로 갈까 고민된다면, 바로 오늘부터 걱정 끄~읕! 한밭수목원에서 신나고 안전하게 물놀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