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허태정 대전시장 노은동 현장시장실! 시민과 소통행보 이어가

허태정 대전 시장은 12일 오후 주민들이 방문을 원하는 노은 1동 상습침수 피해지역 현장 및 마을활동가 학습현장, 노은 3동 행정복지센터를 깜짝 방문하여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은1동 상습침수 피해지역을 먼저 방문하였습니다. 날씨가 맑은데도 몇일전 내린 비로 현장은 여전히 수렁처럼 발이 쑥쑥 빠지네요.

노은 1동 상습침수 피해지역은 작년 8월 대전지역 집중호우 시 임야 계곡부에서 빗물이 넘쳐 노은동 열매마을 11단지 인근지역에 침수 피해가 발생한 곳으로 주민 안전사고 위험이 큰 지역입니다.

현장시장실의 민심행보에 정용래 유성구청장도 함께 배석했네요. 두 분은 연신 밝은 표정으로 시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허심탄회하게 소통을 하였습니다.

노은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연배수로에 대형 수로관 설치를 해달라고 건의하였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 자리에서 “이곳은 인근에 초등학교가 있고, 대규모 공동주택도 주변에 위치해 있어 어린이 등 주민들의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며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철저한 보수 공사로 더 이상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허태정 시장은 노은1동 마을공동체 ‘소소한연구소’를 방문했습니다.

소소한연구소는 '취미한잔'이란 배움사랑방을 운영하는 마을공동체로 마을의 문제를 마을의 생각으로 해결하는 주민연구소입니다.

소소한 연구소에서는 '마을을 잇다'는 주제로 ‘마을공동체 플래너 아카데미 심화과정’ 교육이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마을공동체 플래너 아카데미 심화과정’ 교육은 마을활동가가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의 공동체성 회복을 통해 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전문 플래너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교육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중이네요.

오늘 교육중이던 마을활동가들은 깜짝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의 등장을 환호하며 일어나 반갑게 맞이하였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배석한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마을 활동가들과 함께 유성구의 시민 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현장의 소리를 들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이 밝은 표정과 유머로 분위기를 주도하니 이 자리는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는 대화의 장이 되었답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유성구청장 재임시절에 주민 자치와 공동체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공동체 마을을 100개, 마을 도서관도 10개를 건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심혈을 기울였으며, 목표의 80% 이상은 실현하었다"고 재임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이어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그 사업은 계속되고 있으며 더 나은 유성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대전시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손가락 하트를 날리며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으며 대화를 마무리했는데요. 오늘 하루는 현장시장실을 따라다니며  현장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에 동화되어 저도 함께 웃으며 기분좋게 보낸 일정이었습니다. 주민자치와 공동체 활성화로 살기좋은 유성, 살고 싶은 유성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합니다.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시민 정부를 표방하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