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우리 동아리가 최고! 2019 주민자치센터우수동아리 경연대회

2019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가 5월 15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대전 시청 3층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대전에는 동마다 다양한 동아리들이 많이 활동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에 우연히 관람 했다가 그 뜨거운 열기에 정말 감탄 했었답니다. 남녀노소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자신들의 재능을 꽃피우고 잇는 대전시민의 저력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였답니다. 그래서 올해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도 기대가 컸답니다.

대전시청 대강당 로비에는 이렇게 이츠 대전과 주민 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 식순이 놓여져서 관람 하는 분들에게도 공연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인기 폭발이었던 우수동아리경연대회 포토존!

센스만점 포토존 덕분에 동아리 경연 대회 준비 하시는 분들의 즐거운 포토 타임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경연이 펼쳐 져서 이런 동아리도 있다니! 하며 새삼 알게 되는 부분도 많았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황인호 동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 나오는 대전시민들을 격려하기위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올해는 미디어 아트로 2019 주민 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그 화려한 막을 열였답니다.

레이저로 다양한 그림과 글자가 나와서 너무 멋졌어요!

밸리댄스, 난타, 풍물, 우쿨렐레, 경기민요, 장구춤, 부채춤, 퓨전 난타, 댄스, 전통 난타등 다양한 동아리들이 활동 하면스트레스도 풀고 지역사회구성원들과 어울리면서 더욱 인생을 즐기시는것 같아서 보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특히나 인생의 이모작 시기에 있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활동들이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것 같아서 더욱 감동적이였습니다. 동아리활동을 통해 세대간의 격차도 줄이고 무대에 올라서 특별 한 경험도 하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수 있는 동아리가 우리동 주변에도 많이 있답니다. 자신의 취미나 배우고 싶은 것들을 잘 생각해서 다양한 동아리들서 활동 해보시는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