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큰잔치 행사 개최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큰잔치 행사 개최

- 2. 27~28까지 대전선사박물관에서 제기, 민속 연, 솟대 등 체험 -




 대전시(시장 박성효) 선사박물관에서는 경인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잊혀져가는 세시풍속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체험과 즐거움이 있는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윷, 투호, 제기, 팽이 등을 박물관에 비치하여 선사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 27일(토) 10시부터 2. 28일(일) 오후 2시까지 제기, 민속 연, 솟대 등 전통문화 만들기 체험행사도 실시한다.

 또한, 2. 28일 오후 3시부터는 다문화가족과 3대 가족 및 3자녀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하는 민속윷놀이와 투호던지기 대회가 열리며, 이어서 대전시무형문화재 제2호(보유자 송선자)가 공연하는 경인년 홍수맥이 앉은굿과 남사당 버나돌리기 등 민속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대보름 달이 뜨는 오후 7시에는 선사박물관앞 공터에서 시민들의 소망지를 담아 함께하는 달집태우기 대동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42-826-2814~5) 또는 대전선사박물관 홈페이지(museum.daejeon.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