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국악의 전통을 잇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만년동에 위치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1981년에 개원해 궁중음악, 민속음악, 창작음악, 창극, 전통무용 등 국악을 전통과 현대를 넘나들며 여러 공연들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기획공연부터 상설공연까지 대전 시민들에게 문화 예술 공연을 전파하고 있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넓은 휴게 공간과 공연 정보를 담은 팜플렛 전시 등 국악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입니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건물 안내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총 3층으로 이뤄져있는데요

큰마당과 작은 마당의 공연장 2곳과 연습실, 분장실, 자료실, 무용실, 피리실, 해금실, 대금실, 아쟁실, 타악실, 민요실, 병창실, 판소리실, 거문고실, 가야금실 등 연습하고 배울 수도 있는 공간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있습니다.

강습은 상하반기에 나눠 청소년 혹은 대학생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강습 과목은 모집 때마다 달라지니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5월에는 가정의 달 답게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기획공연 직녀와 견우, 음악 앙상블 DIAC에서 어린이를 위한 음악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제 13회 정기연주회 그리고 토요 상설공연이 있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배는 인터파크나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의 달 5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공연을 즐기러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

https://www.daejeon.go.kr/kmusic/index.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