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 청춘정거장 치콜데이 후기 & 글로벌청년사업가 양성과정 모집

청년들을 위한, 청년들에 의한 공간을 아시나요?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청춘정거장'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2월에는 청년들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치콜데이'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치콜데이란, 치킨을 먹으며 스트레스도 풀고 게임도 하는 유쾌한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2일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많은 청년들이 신청했다고 합니다.

무겁고 딱딱한 방식이 아닌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행사라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유쾌한 현장, 함께 보실까요?

금번 치콜데이는 신청자가 너무 많아 한꺼번에 수용하지 못했고, 4차례에 나누어 수용했다고 합니다.

방문한 청년들 모두 즐겁게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스트레스는 잠시 접어두고 이 순간을 즐기는 모습이 편안해 보였습니다.

치콜데이 행사 어디서 알았는지 궁금하신가요? 대전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많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청춘정거장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보세요~

청춘정거장 홈페이지 : http://youngst.or.kr/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도 좋지만 가끔은 이런 행사로 대전청년들에게 청춘정거장을 널리 알리는 방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년을 위한 정책에 '청년'은 필수 요소이니까요.

청춘정거장 운영자분들이 친절하게 신경 써주신 덕분에 센터 이용방법과 이후에 진행될 행사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들어온 소식은 글로벌 청년사업가 모집공고입니다.

글로벌 청년사업가 양성과정에 합격된다면 무려 연수비가 무료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원 현지 취업할 수 있도록 알선해주고 수료자 전원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정회원 자격을 부여받는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뿐만 아니라 서구청장과의 미래비전토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고 싶은 대전, 문화 예술이 숨 쉬는 대전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대전 청년들의 힘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을 직접 토론할 수 있는 기회이니 대전에 많은 청년들이 참석하기를 바랍니다.

- 일정 : 2019년 04월 30일 화요일 오후 6시30분 (1시간 소요예정)

- 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198 청춘정거장

- 접수기간 : 2019년 04월 15일~2019년 04월 25일

 

참고로 청춘정거장 근거리 반석유료주차장에 주차하면 2시간 무료주차권 제공됩니다.

 


 

청춘정거장은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할 뿐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청춘정거장에 문의하시면 친절한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춘정거장

- 전화번호 : 042-471-0069

- 운영시간 : 평일 11시~21시 / 토요일 11시~19시 /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