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동부소방서 신청사 개청! 화재안전은 우리가!

평소 소방차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대전 동부소방서 개청식은 손을 꼽아 기다리던 날중에 하나였습니다.

다양한 소방차들을 가까이서 볼 수있는 기회는 흔치 않으니까요. 날도 쾌청한 4월 12일 드디어 대전동부소방서가 개청식을 하고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강원도에서 일어난 산불때문에 전국의 소방차가 달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감명을 받았는데요.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방서가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큰일 을 하는곳이라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다양한 개청식에 다녀왔지만 소방서 개청식 행사는 처음이라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타행사 보다도 안전과 봉사에도 많이 신경쓰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이날 많은 사람들로 붐벼서 더욱 즐거운 개청식이되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동부소방서 개청식에서 축하마과함께 대전시민의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개청식에 참여한 소방관의 모습을 보니 더욱 마음이 짠했습니다.

나중에라도 소방차가 달려갈대 길터주기도 잘하고 안전을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방관들도 누군가의 자식이고 부모이며 대전시민이기때문입니다.

다양한 화재현장에서 힘쓰는 소방차들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구경하는것도 좋은 경험중에 하나였습니다

대전동부소방서 개청식은 테이프 커팅과 함께 다과도 먹으면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행사로 남았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함께 대전시민들이 대전동부소방서도 둘러보고 담소도 나눴습니다.

대전동부소방서가 대전 동부지역의 안전을 위해 많이 힘써주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