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대전 봄꽃 축제가 열리는 테미공원에서 벚꽃 데이트를 즐겨요!

봄 하면 역시 벚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노래를 흥얼거리며 벚꽃을 구경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날씨입니다.

대전에도 벚꽃의 명소들이 참 많습니다. 산책처럼 거닐며 볼 수 있는 벚꽃거리는 상상만으로도 미소가 번지는데요. 하지만 산 전체에 벚나무가 있어 봄이 되면 하얀 벚꽃으로 덮이는 테미공원은 단연 벚꽃의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벚꽃의 명소 테미공원을 미리 가 보았습니다.

제 16회 테미봄꽃축제

해마다 이맘때면 테미공원에서는 테미봄꽃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제16회 테미봄꽃축제를 한다는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4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축제기간에는 플리마켓과 각종공연, 먹거리 장터도 펼쳐진다고 하니 그 축제기간에 와서 보시면 더욱 좋겠죠?

테미근린공원 종합안내도

테미근린공원의 안내도입니다. 길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고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테미공원은 백제 시대 '테 모양으로 둥글게 축조한 산성'을 테미식산성이라고 하는데 테미공원이라는 이름은 이로부터 지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공원 부근에는 테미고개가 있습니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상반기 오픈스튜디오 전시 2019 프리뷰

그 옆의 옛테미도서관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로 탈바꿈하여 상반기 오픈 스튜디오 및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2019 프리뷰'라는 이름으로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시와 개막식, 오픈스튜디어가 운영되고 있으니 오셔서 같이 둘러보시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테미공원은 보문산 줄기인 해발 108m의 수도산에 조성된 공원이며 1955년 상수도 배수지가 들어서면서 일반인의 출입을 금지했다가 1995년 다시 개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대전 수돗물에 관한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테미공원 왕벚나무

이제 테미공원으로 올라가 볼까요? 미세먼지가 없는 파란 하늘에 이제 막 고개를 내민 벚꽃이 하나둘씩 피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활짝 핀 벚꽃은 별로 없지만 따뜻한 봄 햇볕을 맞으면 하루가 다르게 풍성하고 화려한 벚꽃이 필 것입니다.

테미공원 노란개나리와 새로설치된 포토존 테크

테미공원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꽃도 활짝 펴서 봄꽃축제를 더욱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대전테미예술센터 보물과 보물찾기 에코백 선물

제가 찾은 보물찾기 상자입니다. 3월 28일부터 시작된 보물찾기는 테미공원 곳곳에 이런 상자를 숨겨놓았습니다. 운이 좋아 발견했는데 이 상자를 주제 예술창작센터 1층 운영실로 가져가면 이렇게 예쁜 에코 백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 테미공원 왕벚나무

햇볕이 잘 드는 높은 곳에 있는 벚꽃은 예쁘게 피었네요.

하나 둘씩 피는 벚꽃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벚꽃은 꽃잎이 작아 한두 송이가 아닌 많이 피어있고 같이 모여있어야 더욱 예뻐 보입니다.

더구나 이 테미공원은 오래된 왕벚나무가 많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의 벚꽃은 더 풍성하고 예쁘다고 합니다.

테미근린공원 정비공사 안내문

테미근린공원 정비공사로 데크설치, 산책로 조성, 파고라 교체등 공원 리모델링을 한다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조금 불편해도 멋진 테미공원을 위해서 참아야겠죠?

새로설치된 파고라

테미공원엔 이런 휴식공간이 있어 그늘에 있는 의자에 앉아 쉬며 얘기도 나누고 가지고 온 도시락이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테미공원 봄꽃

이 길은 아직 공사가 안 되었는지 예전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벚나무들도 이제 곧 꽃을 피우기 위해 분홍 꽃망울을 만들고 있습니다.

테미공원 자목련나무

간혹 자목련도 만날 수 있는데요, 자목련도 아직 활짝 피지 않았지만, 벚꽃이 만개할 즘엔 자목련도 활짝 펴서 예쁜 모습을 보여주겠죠?

테미공원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하는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합니다. 곳곳에 벚나무들이 너무 많아 어디를 가든 멋진 풍경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테미샘물과 안내문

테미샘물도 있네요. 수질검사에 적합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3번만 나오니 그 시간에 맞춰야 물을 마실 수 있겠네요.

테미근린공원 입구

테미공원은 누구든지 편하게 올 수 있는 벚꽃공원입니다.
공원 전체가 벚꽃으로 덮여 만개한 벚꽃이 바람이 불어 흩날리면 꼭 봄에 눈이 내리듯 멋진 광경이 펼쳐집니다.

테미공원의 봄꽃축제에는 플리마켓의 다양한 체험과 멋진 공연, 맛있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됩니다.
또한 테미공원 옆 테미오래와 주제 예술창작센터까지 둘러보신다면 더욱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