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9 사운드페스티벌 인 대전! 음향기술 한눈에! 다이나믹듀오 축하무대!

"소리를 들으며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소리로 즐기는 봄 산책 어떠신가요?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에서 'SFID 2019 사운드페스티벌 인 대전' 음향축제가 열립니다.

이곳에 오면 큰 소리가 울려 퍼져서 자연스럽게 시선이 쏠리는데요. 우리의 생활 전반에서 만날 수 있는 음악과 공연 속 숨은 공신은 역시 '음향 장비'죠. 이번 사운드페스티벌에 오시면 최신 음향장비와 엔지니어들의 멋진 경연과 공연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Sound Festival In Daejeon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음향 장비를 주제로 한 축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이 페스티벌는 시소방인 기능경기대회에서 모티브를 얻어 시작됐는데요. 음향 엔지니어들이 펼치는 기능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향 장비를 더욱 더 친숙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죠.

가장 먼저 관련업체 및 개인 접수처에서 등록을 한 후 마음껏 스피커를 시연해봅니다. 전시부스를 관람하고 각종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22일 개회식 현장입니다. 2019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의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이지요.

이곳에서 우리나라 음향기술의 발달 및 기술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4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음향인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음향기술의 발전 모습을 널리 알리고자 열었다고 합니다.

" 대전을 방문해 주시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음향엔지니어 경기대회가  소방경기대회에 착안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마추어들은 음향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낯설을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케팅공사에서 이런 음향엔지니어 분들을 모셨습니다. 저명한 상당한 실력파들이 한자리에 모인 귀한 자리라고 소개를 받았습니다. 엔지니어분들 참가한 모든분들 대전시민들 시간이 되시면 이 자리를 오셔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환영사를 들으니 더욱 기대 만땅!

직접 사운드 페스티벌 현장으로 들어가봐야겠죠?

다양한 음향기기 체험과 소리녹음하기, 음색변조하기, 악기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기능경진대회가 열리는데요. 시그널 감기대회, 메인전원선 감기대회, 납땜대회, 종합 경기대회 등을 만날 수 있어요.

기능인들이 펼치는 멋진 무대가 기대가 되는데요.

한창 음향시연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낮임에도 화려한 조명이 반짝이는데 밤이라면 더욱 더 멋진 광경이 펼쳐질 것 같습니다.

다양한 체험부스는 물론 악기와 음향장비를 눈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직접 다양한 악기체험을 해 보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악기의 종류도 많지만 이런 어마한 장비들을 눈앞에서 본다는 것도 참으로 인상적이었어요.

음악에 빠져보고 즐기는 시간, 


음향기술을 활용한 문화 컨텐츠를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직접 해 보니 신기하고, 또 기술적으로 상당히 수준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음향장비에 대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스도 있습니다. 

음향의 역사와 연원을 직접 보면서 시대의 흐름에 따른 선호도도 알 수 있더라고요.

만져보고, 들어보고, 느껴보며 소리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각종 부스에서 다양한 참여업체마다의 특징을 살펴보고요. 음향기술의 발전사를 알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오후부터는 다이나믹듀오, 서영은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준비가 되어 있고요. 23일 토요일에는 시민이 참여하는 음향 대회와 스피커 시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됩니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 나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 일정안내>

출처: 대전마케팅공사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aejeond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