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

[영상소식] 생명사랑 밤길걷기 대회









 "해질녁서 동틀때까지 생명사랑 밤길걷기"
생명사랑 밤길걷기 대회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하루 33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현실을 극복하고자 많은 시민들이 모여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을 위해 걷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내가족, 내 이웃과 함께 밤길을 걸으면서 어둠속에서 희망을 이야기하고, 생명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안내 >




세드스톤(슬픔이 담긴 돌)
슬프세요? 아프세요? 혹시 남모를 걱정이 있으신가요!! 그럼 세드스톤에 담아 흘려보내세요~
- 자신의 고민, 아픔, 상처, 무서운 짐을 걸으면서 돌에 담고 그돌을 물속으로 가라앉게하여 슬픔승화


라이프 메시지
매일 전세계 3000명!!! 대한민국 34명 자살!!! 당신의 소중한 메시지가 삶의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용기를 줍니다.
- 사랑하는 사람, 자살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격려의 메시지!! 사랑의 메시지!!


생명사랑 고리 잇기 "생명사랑 손목밴드"
- 우리는 하나! 힘들어하는 가족과 동료와 친구들을 위해 생명의 소중함을 생명사랑 손목밴드로 이어 나가요.


소망의 빛 (촛불걷기)
작은 빛 하나로 세상을 밝고 따뜻해 질 수 있습니다. 그 빛을 품고 걸어보세요!!
- 어둠에서 빛으로 힘들고 지친 친구들, 나 자신을 위해 밝은 세상을 위해 촛불을 밝히는 프로그램


사후체험 (입관체험)
내 인생의 마지막!! 당신이 죽고 나서 슬퍼할 사람들을 생각하며!!
입관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 앞으로 사랑하는 기회를 함께 갖는다.








행사일정
2010년 10월 22일 ~ 23일 시작 대전정부청사


참가대상
사랑코스 (9.10km) - 개일, 가족, 단체 누구나
생명코스 (35km) -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19세 미만 참가자, 부모님 또는 보호자와 함께 참여 가능)




제1편, 찬샘마을의 행복한 오감만족 이야기 http://daejeonstory.com/769 」
제2편, 제1회 대한민국 화폐박람회 http://daejeonstory.com/801 」
제3편, 사이언스페스티벌 http://daejeonstory.com/858 」
제4편, 대전교통문화센터 개장http://daejeonstory.com/905 」
제5편, 우주가 당신을 기다리는곳, 시민천문대http://daejeonstory.com/939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