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스포츠

설날에는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놀자!

"설날에는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놀자!"

 

대전에서 제일 핫한 곳을 꼽으라면 둔산대공원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대전가볼만한 곳이라고 검색을 하면 2019년 1월 30일 기준 1위가 대동벽화마을, 2위 국립중앙과학관, 3위 대전 오월드, 4위 대전엑스포시민광장, 그리고 7위가 한밭수목원, 12위가 대전시립미술관으로 순으로 나옵니다.

4위, 7위, 12위가 바로 둔산대공원에 속해 있는 장소로 많은 분이 이곳을 궁금해하고 또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대전에 대해 알고 싶어 자주 인터넷 검색창에 대전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는데 항상 상위권에는 한밭수목원이 있는 둔산대공원으로 노출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설날이 다가오고 있는데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고 있다면 바로 이곳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대전엑스포시민광장입니다. 야외스케이트장과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이곳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대전시립미술관이 있고 넓은 한밭수목원이 있어 종일 이곳에 있어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입니다.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 대여료는 한 시간에 단돈 1,000원입니다. 1,000원으로 행복할 수 있다니 이것이야말로 소확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표소에서 천 원을 내면 영수증을 주는데 이 영수증 잘 보관해야 합니다. 꼭 잊지 마세요. 왜냐면 스케이트장 안으로 들어갈 때 영수증을 보여줘야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정이 조금 비대칭으로 생겼지만, 천장이 있어 조금 안정감이 있어서 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제법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 스케이트장 운영 기간은 2018년 12월 21일~2019년 2월 17일까지로 설날에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겨울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운영 시간은 10:00~20:00(7회차)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한 시간을 하고 30분 쉬는 시간이 있어 총 7회차까지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자기 발에 맞은 스케이트를 대여해서 갈아신고 안전하게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안전모는 사용이 끝나면 반환하시는 것 잊지 마십시오!



안전모 대여는 무료입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꼭 착용해야 할 것입니다.


단돈 천 원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일임에도 제법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3시간까지 무료 주차까지 되니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설날 연휴에 꼭 한번 가보세요!


외형도 굉장히 세련되어 있고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이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통 썰매장도 있고 또 설날에 즐길 수 있는 놀이도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겨도 좋을 스케이트장 그리고 썰매장은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재기차기 등 설날에 즐길 수 있는 놀이도 있어 가족과 함께 설날에 찾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카쉐콰이어나무가 곧게 서 있어 제법 운치도 있습니다. 이곳을 돌아보니 연인들이 인증샷을 많이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인것 같습니다.



가족과 이곳을 찾는 모습이 참 보기가 좋습니다. 설날연휴에도 정상적으로 운영을 한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한번 즐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