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대전방문의 해 문 대통령 으능정이거리 방문! 대전방문을 환영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월 24일 전국경제투어 중 다섯번째로 대전을 방문했습니다.

으느정이 거리는 벌써부터 사람들로 북적 북적.

문재인 대통령과 허태정 대전시장을 기다리는 대전시민들의 표정에는 설레임이 가득했답니다. 사람들이 모여서 있으니 지나가시던 분들도 오늘 무슨 행사하냐고 물어보셨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원도심 으느정이거리를 방문해서 대전시민과 소통시간을 갖는 다고 알려드리니 너무 좋아 하셨답니다.


방문현장이 으느정이 거리에 있는 스카이로드에 영상으로 띄워 졌답니다. 두분을 기다리면서 고개를 들어서 어디까지 오셨나 구경 하기도 하고, 스카이로드 영상을 보면서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스카이로드 주변이 사람들로 너무 많아서 움직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문 대통령과 허 시장의 인기가 하늘 높이 찌를 듯 했답니다.

 

 

정말 영화의 한장면처럼 경호원과 함께 방탄차가 으느정이 거리로 들어오고 대전시민분들은 환호성을 질렀답니다.

문 대통령과 허 시장을 보기위해 몰려든 시민들과 취재진들때문에 으느정이 거리는 인산인해.

문 대통령과 허 시장의 소통현장에서 가장 인상깊엇던부분은 경호였습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경호원들도 바쁘게 움직이고 계셨답니다. 시민들 사이에 여성경호원님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경호원에게 중간 중간 질문 하는 시민들에게 친절히 답도 해주셨습니다.

대통령님과 악수 하고 싶어 하는 시민들이 너무 몰리자 자연스럽게 안전사항들을 안내해주셨답니다.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고 익숙 하다는듯과 그 마음들은 안다는 표정이 보였어요

"대통령님이 다 악수 해주실겁니다. 그러니 조금만 뒤로 천천히 가 주세요. 자 두 손 흔들어 보세요. 박수 한번 쳐볼까요?"

대전시민들의 협조 덕에 축제같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취재를 해야 한다는 마음과 악수하고 싶은 마음이 교차하는 가운데! 저도 줄서서 문 대통령과 악수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손길은 시원하고 단단하고 사르르 녹아버릴것 같은 아쉬운 마음이 가득 드는 느낌이였습니다. 

저 손 않씻을 거에요!

대통령과 악수하고 나서 그 손을 소중히 주머니에 넣고 집으로 달려가서 애들 얼굴부터 보듬어 주었답니다.

"애들아 대통령의 기운을 받아라!"

이날 대통령과 악수 했다니까 다들 저로 제손을 잡아보겠다고 난리였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생신이었는데요. 24일날 대전을 방문해서 대전시민들에게 축하인사도 많이 받았답니다.

시민들의 셀카요청에서 흔괘히 응해주시면서 소통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스카이로드를 올려다보시면서 신기해 했어요.

4차산업혁명특별시 대전육성과 대덕특구재창조 지역경제 활성화, 대전트램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고 합니다.

대전시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은 문 대통령! 대전방문의해, 대전에 또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