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대전청년창업의 요람, 청춘정거장 반가워!

이전에는 졸업 후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사회생활 성공의 전부라고 생각했는데요.

반면에 요즘은 1인 크리에이티브가 대세로 떠오르고 색다른 콘텐츠로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등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도 성공하는 사회로 바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창업 시장에 뛰어들면 실패하거나 방황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마련이죠. 이런 분들을 위해 대전 서구에서 준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청춘정거장입니다. 청춘정거장은 대전 서구에서 위탁운영하는 청년 창업 공간입니다.


전화번호 :  042-471-0069
▶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2동 프뢰벨교육원 7층


운영시간

 구분

시간 

 평일

11:00~21:00

 토요일

 11:00~19:00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대전광역시에 이런 좋은 공간이 있다니 반가운 마음으로 청춘정거장에 방문했습니다. 우선 같이 공간 둘러보실까요?


 

▼ 청춘정거장 휴게공간

휴게공간은 청춘정거장에 입주하지 않아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그룹 모임, 스터디, 휴식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음료는 반입 가능하지만 외부음식 및 주류는 반입 금지이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 청춘정거장 창업공간

창업공간은 청년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무실입니다. 5개 창업팀 모집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대전광역시 서구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창업공간 입주공고 : http://www.seogu.go.kr/kor/content.do?mnucd=SGMENU0100514  (고시공고번호 : 대전광역시 서구 공고 제2019-112호)


▼ 청춘정거장 회의실

회의실에는 빔프로젝터, 화이트보드와 단상 등이 마련되어 있고 인터넷 연결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수용 인원은 16명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서 발표나 강의를 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예약 후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 청춘정거장 스튜디오

요즘 거의 모든 업무에 사진과 영상이 쓰일만큼 시각매체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거나 직접 장비를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청춘정거장에서는 촬영에 꼭 필요한 장비가 마련되어 있어 1인 크리에이티브나 상품 홍보 등 촬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 청춘정거장 상담실

이곳은 청춘정거장 센터장님 사무실 겸 상담 공간입니다. 센터장님은 직장생활, 창업, 창업전문교수, 창업 관련 책 집필, 경영학 박사 등 다양한 사회경험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업을 시작한 청년들에게 따뜻하게 조언하며 도움이 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귀한 멘토링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창업을 위한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청춘정거장 휴게공간


▼ 청춘정거장 OA공간

 

청춘정거장 유성은 센터장이 바쁜 시간을 내주셨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어요. 덧붙여 '이기고 시작하라'며 청년들을 응원하셨습니다.

 

 

[인터뷰 맛보기]

Q1) 청춘정거장이란?

A1) 창업 인큐베이터이면서 휴식과 충전의 공간

 

Q2) 이용료는?

A2) 창업공간 월 5만원, 회의실 시간 당 5천원, 스튜디오 시간 당 3천원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창업공간 Q&A]

1) 접수일정 : 2019.01.29~2019.01.31 (이메일 접수)

2) 심사조건 :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창업자로 공고일 현재 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함. 주소지가 서구인 청년창업자를 우선 선발하며, 미달인 경우 서구 외 시민들도 사업장이 서구에 있는 경우에 한해 대표자 주소이전을 조건으로 선발할 예정.

3) 심사기준 : 사업계획서 제출, 면접 후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청춘정거장은 매 달 특강이나 산업 관계자의 초청 강의를 진행한다는 점이 특별합니다.

특강은 센터장님께서 전문가, 인생선배, 창업선배로서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누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청춘정거장은 대전 시민들에게 빛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청년 창업자들의 성공과 청춘정거장의 활성화를 응원합니다~